사소한 공간의 지혜로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

덴마크 사람은 왜 첫 월급으로 의자를 살까 
오자와 료스케 저|꼼지락
저자가 답을 찾고자 수많은 덴마크인과 인터뷰를 하며 깨달은 것은 ‘인테리어와 행복의 밀접한 관계’였다. ‘인생’은 바꿔 말하면 ‘시간’이고, 그 시간을 보내는 곳은 ‘공간’이다. 이 공간이 달라지면 생활의 질과 만족도가 당연히 높아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옷과 같은 타인에게 보이기 위한 물건에 투자하는 것과 의자라는 ‘생각과 머뭄의 장소’를 남기는 것은 덴마크인이 가진 ‘행복한 상식’이 아닐까?

하나뿐인 우리 집 스토리, 하.우.스의 못다한 이야기!

전셋값으로 도심 속 내 집 짓기 
SBS 좋은아침 하우스 제작팀 저|청림라이프
전셋값으로 도심 속 내 집 짓기는 전셋값으로 휘둘리지 않고, 외곽으로 떠밀리듯 이사 가지 않고, 도심의 편리함 그대로 나만의 특별한 집 짓기를 소개하는 책이다. 책에는 도심 속 자투리땅을 찾는 노하우부터 낡고 오래된 공간을 개조하는 법, 작은 땅에 집 짓는 방법, 공간을 활용한 최신 인테리어 팁, 그리고 방송에서 놓친 깨알 팁과 못 다한 이야기들도 담았다.

 

이 책 없이 셀프 리모델링에 도전하지 마라!

인테리어 원 북  윤소연 저|디자인 하우스
요즘 시대의 ‘집’은 어떤 의미를 함축하고 있을까. 예전처럼 온전히 부동산적 가치만을 지니고 있을까? 자신의 삶을 담아내는 공간으로, 삶을 꾸려나가는 현장으로 생각이 바뀌면서 ‘집’이라는 공간을 취향에 맞게 고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인테리어 원 북은 리모델링, 인테리어, 스타일링 등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을 자신의 취향대로 고쳐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이자 안내서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집안일 바이블

집안일 쉽게 하기 혼다사오리 저|유나
일본에서 소문난 정리수납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집안일 쉽게 하기’. 저자는 값비싼 일용품이나 가구, 수납 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일반적인 사람들이 사용하기 쉬운 무인양품이나 이케아, 100엔숍의 물건들을 이용한 정리 수납 방법을 제안하여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시간과 효율을 소중히 생각하는 저자의 생각과 저자의 철학을 바탕으로 청소, 수납, 요리, 육아, 가계관리 등 전반적인 집안일을 쉽게 해나가는 방법을 해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