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로이현, 이현멀티우드머신

우드로이현은 기존 목공기계들의 장점만을 모아 안전하고 쉽게 목공예를 할 수 있는 만능목공기계를 개발해 제조 및 판매 한다. 올인원 목재가공이 가능한 이현멀티우드 머신은 다양한 목공가공기의 기능을 하나로 모은 스마트한 기계로, 기존 하나의 기능만 할 수 있는 목공기계들의 장점을 하나로 통합한 만능 기계다. 이 기계를 활용해 집성기술·목선반기술·밴드쇼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우드로이현: 055-288-7784)

보림산업, 원목 갱립쇼 
보림산업은 원목 가공부터 1, 2차 가공에 이르기까지 목재 가공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계들을 보유하고 있다. 보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원목 갱립쇼는 기존 대차의 문제점이었던 여러 번의 왕복 직진 운동을, 단 한 번의 직진 이송만으로 원하는 크기의 판재를 생산할 수 있는 원목 갱립쇼를 개발했다. 원하는 크기를 빠르게 재단할 수 있어 같은 시간내에 제품 생산량에서 월등한 향상을 가져오고 있다. 
(보림산업: 053-611-7568)

한양유니버설, K2i-Robot

한양유니버설이 독일 훈데거(Hundegger)社의 중목구조용 목재를 더욱 다양하게 가공할 수 있는 프리컷 기계 ‘K2i-Robot’을 선보인다. K2i-Robot은 목재 투입부터 배출까지 자동화로 이뤄지며, 6축(6axis)의 로봇 유닛으로 6개 방향으로 구동하며 가공된다. 이에 보다 다양하고 유연한 작업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설비는 대형구조물, 파고라, 정자 등 조경시설물 제작에 사용하기 좋다.
(한양유니버설: 02-783-8717)

형제목공기계, Hypermac 485
경남 김해시에 위치한 형제목공기계가 목재산업시설 현대화사업에 발맞춰 다양한 목공기계를 취급하고 있다.
다루끼 전용 몰더기 ‘Hypermac’은 고효율 모터를 채택하고 2.5M 정반 길이로 길기 때문에 쉽게 목재를 올리고 투입할 수 있어 가공자가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인 갱립쏘 제품보다 깨끗한 가공면을 자랑해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형제목공기계: 055-346-4100)

해성목공기계, CNC 런닝쏘

해성목공기계는 CNC 런닝쏘 전문 기업으로 정평이 난 회사다. 이 설비는 P.B, L.P.M, 합판, 합성수지, 아크릴 등 다양한 소재를 정재단할 수 있다.
타사의 경우 CNC 런닝쏘의 장비로 레크기어를 장착시켜 재단을 진행하는데, 해성목공기계의 CNC 런닝쏘 장비의 경우, 볼 스크류를 장착해 고정밀도 방식으로 더욱더 안전하고 정밀한 재단을 가능하게 했다.
(해성목공기계: 031-986-6296)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