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코트 천연오일

획기적인 목재용 공구들을 수입해 국내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네베상사가 벨기에 ‘루비오 모노코트 천연오일’을 수입해 공급한다.
루비오 모노코트 천연오일은 목재의 주성분인 셀룰로오스와 분자 결합해 단 1회 도장만 해도 될 정도로 발색력과 도장성 모두를 겸비한 기능성 제품이다.
휘발성유기화합물이 0%이며 모든 수종의 목재에 사용할 수 있고 유지보수도 간단하다. 특히 40여 개 종류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내열성과 내구성을 향상시켜 가구나 시설물에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또한, 방수성능이 높아 주방 및 욕실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5일 후 완전히 건조되며 물과 비누를 사용해 닦을 수 있다.
네베상사 관계자는 “첫 번째 도장 마감에서 셀룰로오스와 분자 결합이 이뤄지면 두 번째 도장에서는 더는 분자 결합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1회 도장만으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네베상사는 이외에도 하드우드도 쉽게 가공하는 강력한 모터파워를 가진 ‘RUSTIKA B 1800’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진동이 적어 작업자의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 제품으로 브러쉬의 종류에 따라 표면이 거친 느낌부터 고운 느낌까지 목재 특유의 나무결을 잘 살릴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브러쉬 또한 낱장으로 교체가 가능해서 기능적인 부분과 경제적인 부분을 모두 갖춘 실용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목재를 결에 따라 브러싱하는 과정은 목재 특유의 나뭇결을 잘 살릴수 있고 모서리의 표면 끝까지 훨씬 더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최근에는 표면을 브러싱한 목재제품들이 사랑받고 있는 추세이다. 네베상사가 공급하는 다양한 제품들에 대한 문의는 전화(02-515-8848)로 가능하며, 하남시의 전시장을 방문하면 더욱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