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휴먼앤홈, 파바텍스
대화휴먼앤홈이 스위스의 친환경 견축자재인 파바텍스의 목섬유 단열재를 선보여 큰 화제다. 자연에서 얻은 목재 자체는 그 구성요소인 목섬유로 인해 자연 상태에서도 뛰어난 단열 성능을 발휘한다. 파바텍스는 이를 이용해 특수한 제조방법으로 3배 이상 단열성능을 증가시켰다. 파바텍스는 스티로폼 등의 제품보다 2배 이상의 데시벨 차이로 소음이 차단돼 단열재 및 차음재로써의 역할도 톡톡히 한다.
(대화휴먼앤홈: 02-512-6921)

KS우드, 에코배트 단열재
KS우드는 목조주택과 스틸하우스, 패시브하우스용 유리섬유 단열재 에코배트를 선보인다. 에코즈 특허 기술로 만드는 에코배트는 인체에 유해한 폼알데하이드, 페놀, 아크릴, 인공 색소가 전혀 들어 있지 않아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에코배트는 국토교통부 고시에 걸맞는 건축물의 단열 성능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으로써 전국의 시공현장에서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KS우드: 031-333-5100)

명성우드, JM 스파이더 단열재
명성우드는 뿌리는 단열재 ‘JM 스파이더 단열재’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IBC에서 인증한 표면 연소시험과 불연성 시험 기준을 모두 통과한 제품으로, JM만이 유일하게 폼알데하이드 프리 인증을 받았다. JM 스파이더 단열재는 구조재 사이에 단열재를 직접 분사함으로써 높은 단열성능을 유지하고,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결로로부터 주택을 보호하기 때문에 더욱 주목받는 단열재로 꼽히고 있다.
(명성우드: 031-775-5447)

엔에스홈, 스카이텍
엔에스홈은 건축물의 단열을 돕는 윈코社의 스카이텍을 공급 중이다. 일명 ‘건축물의 고어텍스’라 불리는 스카이텍은 불연, 단열, 흡음 성능이 우수하며 ‘꿰매는 방식’으로 최신의 물리적 접합 방식을 직조한 고기능성 단열 재료다. E 글래스 화이버를 감싸는 알루미늄 멤브레인은 알루미늄에 유리섬유 매시를 결합한 것으로 미세 천공 숨구멍이 있어 복사열 차단 성능과 방수, 통기성이 우수하다.
(엔에스홈: 031-766-0800)

삼익산업, 에코터치 핑크
삼익산업은 오웬스코닝비엠코리아社의 ‘에코터치 핑크’를 공급하고 있다. 에코터치 핑크는 특허받은 친환경 식물성 바인더 성분 배합을 통해 폼알데하이드와 같은 유해물질을 발생시키지 않는 신개념 유리섬유 단열재다.
또한 에코터치 핑크는 쉬운 커팅과 핸들링으로 전기 스위치, 배선, 지붕 밑 등 비정형적인 공간에도 손쉽게 기밀시공을 가능하게 도와주는 장점이 있다.
(삼익산업: 1588-3648)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