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uminosae(콩과)
학명: Peltogyne spp.
분포: 이 수종은 열대 아프리카에 약 20종이 분포하는데 브라질, 가이아나 및 남아메리카 북부, 중앙아메리카의 멕시코까지 분포하고 있다.
자료 제공: 베니아월드상사, 퍼니매스

퍼플하트의 특징
이 수종은 심재가 자색이기 때문에 ‘자심목’ 이라고 불려지고 있는데 미국에서는 ‘애머랜스’ 또는 ‘자목’으로 부르고 있다. 또한 브라질에서는 ‘구아라부’ 또는 ‘파우-록소’ 라고 부른다. 이 수종은 그 크기나 외관이 지역에 따라 다르다. 콜롬비아 및 불령기아나에 분포하는데 수피는 갈색 또는 적갈색으로 불규칙한 형태의 회백색 반점을 지니며 내수피는 회색을 띤다. 보통 수고 20~25m, 흉고지름 50~70㎝에 이른다.

퍼플하트의 용도
내구성과 탄력성이 있어 철도침목, 구조용재, 선박용재, 농기구 자루로 사용되고 아름다운 재색을 이용해 가구 장식용, 조각용, 스포츠 용품(당구 큐대) 등으로 이용된다. 최근에는 퍼플하트 특유의 무늬결과 짙은 보라색 컬러 때문에 우드슬랩으로 많이 공급되고 있다. 그 외에도 고급 무늬단판, 데크재, 판재, 가구재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다.

구매 방법
SYWOOD: 032-578-1500
대양목재: 032-572-1180
토모우드: 010-6207-7449
시크리트:  031-338-7471
퍼니매스: 02-2214-0481
베니아월드상사: 032-582-6233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퍼플하트
퍼플하트는 다른 수종과는 달리 색상이 두드러지는 목재다. 이 목재는 워낙 개성이 강한 목재이기 때문에 우드슬랩이나 우든펜으로 제작되기도 한다.
최근 베니아월드상사에서는 퍼플하트 데크재 및 판재로 다양한 관급 및 사급 주문에 대응하고 있다. 사례에서 알 수 있듯 야외용으로 사용할 만큼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퍼플하트는 매우 무거운 나무로써 단단하고 강도가 우수하다.
퍼플하트는 무늬결이 일정해 단정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또한 광택성을 약간 지니는 편이며 재색이 사람의 눈을 끄는 매력적인 수종이다.
그중 대양목재, SYWOOD, 토모우드에서는 퍼플하트로 만든 우드슬랩을 공급중이며, 그 외에도 블로그 단계(blog.naver.com/kytyhy)는 퍼플하트로 만든 묵주를 제작했다. 잔잔한 결과 무늬가 좋은 퍼플하트는 부드러운 디자인과 특유의 원목 무늬결이 고급스러운 수종으로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