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산림청장, 중리전통시장 방문
신원섭 산림청장이 설 명절을 앞둔 지난달 24일 대전 대덕구 중리전통시장을 찾아 장을 보며 임산물 등 제수용품 수급 동향을 점검했다. 신원섭 청장은 최근 국내외 경기 불황으로 인해 소비가 위축된 시점에서 국내 임산물 유통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시장을 찾았다.

 

 

 

 

 

 

 

국립산림과학원, 이창재 원장 취임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제21대 이창재 신임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창재 원장은 충북 괴산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임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86년 산림청에 들어와 31년간 근무했다. 그 외 남부지방산림청장,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 등을 역임.

 

 

 

 

 

 

권영록 과장, 중부지방산림청장 내정
산림청 목재산업과 권영록 과장이 2월 1일자로 중부지방산림청장에 내정됐다. 중부지방산림청은 정부3.0에 핵심가치인 소통과 공유를 통해서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있다.

 

 

 

 

 

 

 

손동원 박사, 목재가공과장 승진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은 1월 20일자로 과장급 승진 인사 발령을 내고 손동원 박사를 새로운 목재가공과장으로 발표했다. 친환경 난연목재 개발에 앞장서온 손동원 박사는 난연제인 ‘eGF(eco Green Fireretardant)’를 널리 알린바 있다.

 

 

 

 

 

 

 

 

이석형 회장, 화재 피해민에 1천만원 전달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달 25일 오후 여수수산시장 화재 피해 상황실을 방문해 피해 복구성금 1천만원을 전달하고 상인들을 위로 했다. 이 회장과 일행은 화재 현장 옆에 마련된 임시판매장을 찾아 수산물을 구매했다.

 

 

 

 

 

 

 

 

동부지방산림청, 고기연 청장 취임
정부 인사 발령에 따라 제42대 동부지방산림청 고기연 청장이 지난달 21일 취임했다. 고기연 청장은 강릉고등학교, 서울대 산림자원학과를 졸업하고 기술고시 30회에 합격한 후 1995년 산림청 사무관에 임용됐다.

 

 

 

 

 

 

 

 

 

림청 목재산업과, 김원수 과장 내정
새로 부임한 김원수 과장은 경북 김천 출신으로 경북대 임학과을 졸업하고 지난 1993년 산림청에 최초 임용돼 산림경영에 탁월한 리더로 총평이 나있다. 

<인사> 산림청(2017년 2월 1일자)
□ 고위공무원 승진
▲국방대학교 교육파견 최수천
□ 고위공무원 전보
▲남부지방산림청장 이종건
□ 과장급
▲산림복지정책과장 이상익
▲산림휴양등산과장 이순욱
▲산림교육치유과장 김경목
▲수목원조성사업단 기획과장 박동희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 김종연
□목재산업과 품질단속계 신설
▲이규명 사무관(전 부여국유림관리소장), 김점복 주무관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