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인에게 필수 장비인 목공기계. 전문가 뿐만 아니라 초보자들도 사용하기에 안전한 목공기계 사용이 필수가 됐다. 이에 PSJ 목공기계(대표 박성진)는 슬라이딩 테이블쏘를 선보이며 관련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주로 공방에서 사용하는 기계인 슬라이딩 테이블쏘는 슬라이딩을 할 때 부드러움이 있어 가공을 쉽게 할 수 있고 고효율 기능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슬라이딩 테이블쏘는 작업자의 손이 회전 톱날과 접촉시 급정지 하면서 테이블 하단으로 빠르게 다운돼 작업자의 손을 보호한다. 또 쉽게 각도를 조절해 절단이 가능하고 기본 집진 시스템이 장착돼 집진 효율이 우수하다. 또 메인 톱날의 각도를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편하고 부드럽게 슬라이딩 테이블이 이동해 작업시 편리하다.
박성진 대표의 이름 약자를 따 만든 PSJ 목공기계는 30여년간 목공기계 분야에만 종사해 오면서 대표 자신의 이름을 걸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PSJ 목공기계는 목공기계 뿐만 아니라 산업기계 및 특수기계 등 다양한 장비를 취급하고 있으며 해외 여러 나라 제품도 직수입한다.
목공장비에 전문성이 필요한 우드 워커들에게 장비 설치 및 교육과 A/S 등을 수행하며 목공방에서 작업자가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게 전문적인 컨설팅으로 목공기계를 공급한다.
PSJ 목공기계에서는 이외에도 루타, 수압대패, 자동대패, 집진기, 샌딩기, 작업대, 목공선반, 밴드쏘, 스크롤쏘, 조각기, 그리지오, 각끌 등 목공기계의 모든 것과 그 외에도 공방 및 교육용 장비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 PSJ 목공기계 관계자는 “공방 및 가구 제조사들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듣고 목공 기계의 품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