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교역, 삼목 집성판
정도교역이 삼목 집성판을 대량 입고했다. 삼목은 가볍고 향기가 좋아 DIY를 할 때 기분을 좋게 만드는 자재이다. 삼목 집성판은 수분에 강해 욕실에도 사용될 정도이며 아토피나 알레르기 개선에도 큰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목 집성판은 책상, 식탁, 싱크대 상판, 욕실 가구, 세면대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크고 작은 옹이가 있어 자연스러우면서도 숲 속의 느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정도교역은 삼목의 특성인 약해서 부러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품에 대해 한번 더 보완 작업을 한 제품을 수입했고, 제품의 패킹 시 견고하게 박스 포장한 점도 눈길을 끈다.                             (정도교역: 032-571-8781)

나무친구들, 러스틱 월넛
나무친구들이 기존의 월넛보다 좀 더 특별한 ‘러스틱 월넛’을 선보이다. 러스틱 월넛은 천연의 어두운 브라운 색에서부터 밝은 브라운 색이 골고루 섞여 집성돼 있어 좀 더 엔틱한 분위기가 잘 살아나는 제품이다.
현재 국내에는 미국산 월넛이 많이 유통되고 있지만 수급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왔다. 하지만 동남아 공장과의 직접 거래로 현지 검수를 마친 최상급 품질의 제품을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러스틱 월넛은 미국산 월넛에 비해 단단하며 내구성도 뛰어나다. 월넛 집성판의 경우 가구, 수납장, 바닥재, 판넬, 인테리어 자재, 작은 소품으로 사용될 수 있다.              (나무친구들: 1588-7951)

봉림실업, 고무나무 집성판
봉림실업이 고무나무 집성판을 소개한다. 가구재로 사용하기 좋은 고무나무 집성판은 균일하게 잘 집성돼 변형이나 틀어짐이 적어 창문이나 문틀 등 실내에 사용하기 좋고 색상이 전체적으로 일률적이기 때문에 테이블이나 장롱, 인테리어 용도로 사용하면 좋다. 베트남산 제품으로 일본에 수출되고 있을 만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며, 품질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돼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현재 입고한 고무나무 집성판은 품질 A급 제품으로 질이 좋고 샌딩 마감도 잘 돼있어 별도의 도장 마감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이고, 앞으로는 고무나무 계단재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봉림실업: 032-578-5730)

대민목재, 멀바우 집성판
멀바우는 치수 안정성이 높아 휘어짐·뒤틀림 등의 목재 변형을 막아주고 내구성 또한 훌륭하다. 특히 천연 방부 성분 함유량이 많아 잘 썩지 않으며, 히노끼가 가지는 흰개미 저항성까지 가지고 있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특유의 고급스러운 색감은 외관상으로 보기에도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줘 멀바우를 이용해 제품을 제작하거나 인테리어 한다면 고급스러운 품질을 재현할 수 있다. 또한 멀바우가 장식용재로써 꽤 가치가 있는 수종으로 인기를 모으며 고급 바닥재, 장식장, 가구, 악기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대민목재: 032-578-0960)

상신목재, 옐로우시더 집성판
가구용 집성목 전문 공급 기업인 상신목재가 올해 초 옐로우 시더 집성판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북미산 제품으로 무절이며, 이색이 없다. 또한 약간의 향이 있어 밝고 화사한 색상과 고운 재면 무늬결이 특징으로 기존에 시더 제품이 가진 색상보다 더 밝고 화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더는 흔히 히노끼와 함께 국내 친환경 웰빙 자재로 각광 받으며 인테리어 내장재나 가구, 욕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돼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목재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집성판 수종으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옐로우 시더는 가구 공방들에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상신목재:  032-583-4200)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