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산업, 이노텍社 창호
삼익산업이 제공하는 이노텍社의 창호는 이노텍 프로파일을 통한 에너지 절감 및 단열에 관한 최신 기술을 접목해 uPVC에서 월등한 단열 성능을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노텍 창호는 독특한 색감으로 시공된 집에 어울리는 건축학적인 미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친환경성과 앞선 기술로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고 특히 저에너지 하우스용 76(Uf=1.2W/㎡k)시스템은 43㎜ 3중유리가 적용 됐을때 창호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았다. 특히 가스킷과 프로파일이 하나의 구조체로 같이 용접되는 방식이라 기밀성과 수밀성이 높다.
(삼익산업: 1588-3648)

로자, 파크로社 지붕창과 천창
로자는 폴란드에서 지붕 창문을 제조하는 파크로社의 제품을 공급 중이다.
이 제품군은 크게 천창과 지붕창으로 구성되며, 천창은 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복도나 계단실과 같은 공간에 천정에 창을 내어 건물 내부에 채광 또는 환기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시스템 창호다.
지붕창은 지붕과 맞닿은 공간에 설치하는 창호로 실내공간의 높은 채광성 및 환기성을 제공하며, 지붕 높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우수한 조망으로 신축 및 기존의 어떠한 곳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로자: 02-566-7663)

홈우드, 벨룩스社 창호
홈우드가 선보이는 벨룩스(VELUX)社의 지붕창은 한 손으로 창을 쉽게 여닫을 수 있는 편리하고 아름다운 손잡이가 일체화 돼있다. 또한 천창 아래에 가구를 배치할 수 있는 공간 활용의 기회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기를 위한 독특한 환기 플랩도 숨겨져 있다. 이 환기 플랩은 창을 닫은 상태에서도 신선한 공기를 집안 내·외부로 환기시킬 수 있고 창이 열려진 모든 각도에서 창밖을 쉽게 내다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방수 폴리우레탄으로 코팅된 창 내부는 열효율을 위해 목재가 중심으로 사용돼 있다.
(홈우드: 1588-3819)

이건창호, 예담窓
이건창호의 ‘예담窓’은 ‘문화재 내창’으로써 문화재청의 인정을 받은 ‘KSS 150 LS’는 기존 건물에서 창호의 교체 없이 내부 덧창 시공이 가능해 인테리어 개·보수 시 적합한 제품이며, 전통형 원목도어 ‘KDS 85’는 내·외부가 모두 목재로 된 원목도어 제품으로, 기존의 창살형 형태뿐만 아니라 전통미를 살린 판장문 형태로도 소개한다.
이와 함께 특수처리목을 사용해 직사광선이나 물에 의한 목재의 변형을 방지하고 고급스러움을 더한 최고급 목재 현관 도어 ‘WDS 90’, 진공유리를 적용해 단열 성능을 극대화한 전통형 여닫이창 ‘KWS 90 SH’를 선보였다.
(이건하우스: 1522-1271)

유로게이트, 독일 게알란社 창호
유로게이트는 독일 게알란社의 창호를 한국에 독점 판매하고 있다. 독일 게알란社의 창호 브랜드인 게알란은 하이테크한 기술로 제작돼 완벽한 기술력과 높은 성능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이미 시장에는 정평이 나있으며, 목조주택용 규격창호로 인기다. 특히 S9000 제품은 신축건물과 리모델링 건물에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 창호다. 현재 타겟방식의 발포기술인 IKD2Ⓡ(집중 코어 단열)를 사용해 탁월한 단열성으로 컬러창문에도 적용 가능하며, RAL 인증 유리접착 방법인 GEALAN STV2Ⓡ(고정형 건조 글레이징)를 사용한다.
(유로게이트: 1599-490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