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아우딘, 특수 자작나무 합판
대아우딘이 핀란드 UPM社로부터 특수 자작나무 합판인 ‘트랜스(Trans)’를 수입해 공급한다. 트랜스는 표면에 요철이 있고 흑갈색의 특수코팅이 돼있어서 미끄러움 방지 기능이 있다.
특히 열차·트레일러·트럭·말이나 소를 이동하는 특수 트레일러의 바닥재로 주로 사용되며 표면층에 여러 겹의 베니어를 같은 방향으로 접착하고 내부는 일반 합판과 같이 직교 접착해 강도를 더욱 높였다. 대아우딘이 이번에 공급하는 규격은 1,220×2,440㎜으로 두께는 18/21㎜ 2개 종류로 판매중이다.
(대아우딘: 031-766-6266)

대민목재, 자작 계단재
그동안 계단재 하면 색이 짙은 계단재가 사용된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집성판 전문기업 대민목재는 이러한 인식을 깨기 위해 은은한 색상을 내면서도 실내 분위기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자작 계단재를 새롭게 들여왔다.
자작 계단재는 색이 은은하고 고급스러워 다락이나 목조주택에서 층간을 오르내리는 계단재로 사용하면 좋고, 강도가 강해서 큰 충격을 줘도 하중을 잘 견딜 만큼 내구성이 좋다. 특히 자작은 강도와 치수안정성이 좋고 표면 자체가 아름다워 가구용 또는 인테리어 마감재로 주로 사용된다.
(대민목재: 032-578-0963)

성화기업, 자작 집성판
성화기업은 에스토니아산 자작 솔리드 집성판을 18/24/30×1,220×2,440㎜ 규격으로 꾸준히 공급하고 있다.
자작 솔리드 집성판은 착색과 도장에서 하도정도로 마무리를 할 수 있고 착색이나 스테인 작업을 1~2회만 하고도 깨끗한 마무리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자연스러운 무늬결이 그대로 나타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자작의 경우 산지의 생산 부족으로 공급이 부족한 실정인데, 성화기업은 현지 업체와 직접 거래를 통해 1년씩 장기계약을 맺고 원활하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성화기업: 031-977-0301)

KS우드, 자작 합판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KS우드가 자작 합판을 직수입해 공급한다. 자작 합판은 러시아산으로 상판·중판·하판 모두 자작으로 이뤄진 올 자작 합판이다. 특히 자작 합판은 무늬가 아름답기 때문에 인기가 좋고 방음 성능이 좋아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판매되는 제품이다.
특히 햇빛과 비에 강하면서도 아름답고 내구성이 좋은 자작나무는 건물의 내장재 뿐만 아니라 외장재로도 많이 쓰이고 있어 인기가 많다. 현재 KS우드가 취급하는 자작 합판의 경우에는  B/BB 롱 그레인 등급으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KS우드: 031-333-5100)

한송우드, 산들마루
국내 마루시장에서 강마루 제품이 대세인 가운데, 한송우드가 자작나무 합판을 대판으로 사용한 강마루 ‘수오미(SUUMI)’를 선보였다. 산들마루 수오미가 자작나무 대판을 적용하고 있어, 국내 온돌마루 적용 시 치수안정성이 뛰어나며 건축 및 인테리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주목받는다. 또한, 러시아산 자작나무 대판은 산림인증시스템인 ‘FSC 인증’을 획득했다. 한편, 강마루 제품에 동조엠보공법을 적용한 수오미 웨이브도 함께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수오미 웨이브는 기존 베이직 제품군에서 5개의 패턴으로 준비됐다.
(한송우드: 032-572-3626)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