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목 그대로 자연의 맛을 살리다, 결대로
우리가 먹는 음식을 다루는 만큼 도마 역시 몸에 좋은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명성기업은 이 중요성을 놓치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도마를 제작했다. 구강암, 백혈병 등을 유발하는 폼알데히드 접착제(공업용 접착제)를 사용한 도마 대신 있는 그대로의 나무를 사용해 나무의 결과 자연미를 그대로 살린 통원목 도마 ‘결대로’를 소개한다. 통원목 도마 ‘결대로’는 원목을 그대로 사용해 만든 도마로 ▲캄포나무 ▲느티나무 ▲편백나무 3가지 수종으로 제작 출시하고 있으며 ▲산벗나무 ▲박달나무 ▲물푸레나무 ▲느릅나무로 만든 도마 역시 출시 예정 중에 있다. 전 제품이 안전검증을 마치고 원목도마 안전기준에 합격했으며 통원목을 사용함으로써 각 수종이 지닌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운 나뭇결을 살렸으며 27㎜ 이상의 두꺼운 두께로 만들어져 단단한 내구성이 장점인 제품이다. 제품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명성기업(031-776-3132) 혹은 쇼핑몰(www.hi-msmall.com)로 하면 된다.   

  

          
 특수목으로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도마, 빌드매니아
‘빌드매니아’가 출시한 원목 도마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고객층을 배려한 다양한 사이즈, 색다른 디자인이다. 도마 제작에 쓰이는 수종은 ▲티크와 ▲오뱅콜나무 ▲애쉬(물푸레)나무 ▲자작나무 총 네 종류이며 도마재로는 강한 강도와 항균성으로 유명한 캄포, 내수성이 강하며 고유의 향으로 잡냄새를 잡아주는 히노끼 등 다양한 수종을 마련해 두고 있다.
티크는 치수안정성과 내구성이 매우 커 주택 건축재나 선박재로 많이 사용되며, 오뱅콜나무는 고급스럽고 중후한 색상과 화려한 무늬로 악기자재로도 사용되는 고가의 고급수종이다. 티크로 제작되는 도마는 사이즈가 무려 여덟 종류로 가정부터 레스토랑, 식당 등 점포까지 재료에 따른 요리방식과 사용처를 배려한 섬세한 배려가 엿보인다. 아울러 오뱅콜나무로 제작된 도마는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특별한 디자인의 도마가 눈길을 끈다. 도마 구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빌드매니아 홈페이지(buildm.co.kr) 또는 전화(1600-4836)로 하면 된다.

수 십년의 세월을 담은 ‘필리가 캄포나무 도마’
호주 북서부에 위치한 산림의 보고 Pilliga National Park에서 자란 캄포나무를 재료로 한 필리가의 ‘캄포나무 도마’는 이미 입소문을 타고 일반 구매자들의 구매욕을 톡톡히 자극하고 있는 원목 도마 중 하나다.
당당히 명품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온 ‘캄포나무 도마’는 그 타이틀답게 좀 더 유별나고 특별한, 필리가에만 있는 특별한 가공법을 사용해 제작된다. 특별한 가공법이란 Kiln Drying(킬린 드라잉) 고온건조 공법으로 이 가공법을 통해 타사와는 차별 점을 두고 도마를 만들어낸다. 필리가는 이미 캄포도마로 호주에서 인정받고 있는 ‘FAB SLABS TIMBER’社와의 계약을 통해 캄포도마를 제작, 독점 공급하고 있다.
제품 구입 혹은 문의사항은 필리가 홈페이지(pilliga.com) 또는 고객센터(02-6672-0888)로 연락하면 된다

강원도산 청정지역 원목을 그대로 담은 숨쉬는 도마
일본 히노끼, 호주 캄포… 통원목 도마 시장에서 각종 해외 수종이 약진하고 있는 가운데 당당히 ‘강원도 청정지역’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국산목재 사용을 공표한 업체가 있다. 바로 그린꿈 그린나무가 출시한 ‘숨쉬는 도마’다.
‘그린꿈 그린나무’의 최근주 대표는 항상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그녀는 음식을 만드는 도구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곤 직접 통원목 도마 시장에 뛰어들었다. 그녀는 ▲벚나무 ▲소나무 ▲자작나무 ▲다릅나무 등 약재로 쓰이는 몸에 좋은 나무들을 선별해 ‘숨쉬는 도마’를 만들고 있다. 강릉, 정선, 영월 등지에서 자생하는 국산나무, 거기다 약재로 쓰이기까지 하는 좋은 나무들을 직접 선정한다. ‘숨쉬는 도마’ 구입 및 자세한 문의처는 최근주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그린꿈 그린나무 공방 블로그(blog.naver.com/oklk8870)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요리와 사랑에 빠져보실래요? ‘본아베띠’
피톤치드 제품을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레인보우의 본아베띠(대표 한동권)는 ‘당신을 위한, 단 하나의 명품 원목 도마’라는 문구를 내세워 ▲편백 ▲캄포 두 가지 수종의 원목도마를 제작해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캄포 도마의 경우는 호주에서 캄포나무를 직접 수입해 국내 기술로 깔끔하고 튼튼하게 만든 친환경 캄포도마로 주부와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현재 본아베띠 캄포도마는 사이즈에 따라 ▲메종 ▲샤르망 ▲스와르 ▲아망뜨 ▲뚜레쥬르로 종류가 나뉘며,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되고 있다. ‘당신을 위한 단 하나의’라는 문구가 딱 안성맞춤이다. 한동권 대표는 “캄포도마는 신혼부부가 가장 선호하는 주방용품으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아이템 중 하나”라고 말했다. 제품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031-225-8477)로 하거나 홈페이지(rainbow77.co.kr)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