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 단순히 사는 곳이 아니라 여가활동을 즐기고 취향을 뽐내는 공간으로 변하면서 인테리어에 실속 있는 투자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 16일 글로벌 정보분석기업 닐슨코리아는 2015년 기준 블로그, 카페, 소셜미디어(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내 이사 관련 언급량은 3월이 35만6,581건으로 1년 중 가장 많았다고 발표했다. 2016년에도 12월(44만6,239건)과 비슷한 41만5,291건으로 이사 언급이 잦았다.
현실적으로 내 집 마련이 어려운 1인 가구와 신혼 가구는 헌 집을 새집처럼 만들거나 전세·월세집이라도 간단하게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