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유니버설, 마펠 전동 공구
한양유니버설에서 공급하고 있는 대목장을 위한 마펠 전동 공구는 독일 마펠社가 제조한 것으로 한옥 관계자들 사이에선 정평이 자자하게 나있는 제품이다.
전통방식은 현장에서 목수들이 목재를 일일이 손으로 홈을 파내야 했기에 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그러나 ‘체인형 각끌기’를 이용하면 이러한 문제들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수직·수평 작업이 용이해 목재 부재에 홈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무게도 가벼워 오랜 시간 안정감 있는 작업이 가능하다.
(한양유니버설: 02-783-8717)

코스코, Clamex P-System
코스코가 선보이는 Lamello Clamex P-System은 Zeta P2 joiner안에 장착된 커터가 위로 한번 아래로 한번 반복 작업후 커터가 빠져 나옴으로써 Clamex P를 삽입할 수 있는 날개를 만들어 주는 시스템이다. 이에 Zeta P2 Joiner로 원하는 위치에 홈 가공을 하면 위 아래로 Clamex P를 삽입할 수 있는 레일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보링작업을 한후 Clamex P를 밀어 삽입하면 별도의 접착제나 피스 없이 손쉽게 작업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목공방, 가구 제조사 등에서 어려움 없이 손쉽게 가구를 제작할 수 있다.
(코스코: 032-773-3716)

지엠판매, ‘아트조이너’
가구의 완성도를 한층 더 올려주는 짜맞춤, 가구를 제작하는 사람이라면 배우고 싶은 기술이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한없이 어렵다. 이에 짜맞춤을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온다.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지엠판매(대표 이승대)가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된 짜맞춤가구 전용 가공기계인 ‘아트조이너’를 선보였다. 짜맞춤 기법의 자동 복합가공장비인 아트조이너는 주먹장·사개맞춤·장부맞춤의 숫장부 가공·띠열장맞춤 등을 할 수 있는 복합가공 장비다.
(지엠판매: 010-5910-4687)

우드로이현, 이현멀티우드 머신
우드로이현은 35년간의 목공 노하우를 집약해 기존 목공기계들의 장점만을 모아 안전하고 쉽게 목공예를 할 수 있는 만능목공기계를 개발해 제조 및 판매한다. 올인원 목재가공이 가능한 이현멀티우드 머신은 다양한 목공가공기의 기능을 하나로 모은 스마트한 기계로, 기존 하나의 기능만 할 수 있는 목공기계들의 장점을 하나로 통합한 만능 기계다. 가격, 작업인원, 작업시간은 반으로, 설치면적은 3분의 2으로, 숙련기간은 4분의 3로 축소시킨 이 기계를 활용해 집성기술·목선반기술·밴드쇼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우드로이현: 055-288-7784)

맥스트레이딩, 유니맷
유니맷은 유럽의 정밀공작기계 강국 오스트리아에서 만들어진 다기능 소형 공작기계다.
현재 오스트리아의 100대 수출 상품중 하나로 유럽과 북미에서만 200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유니맷 시리즈의 다양한 특징들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다기능성이다.
1대의 기계를 여러가지 형태로 변형해 각각의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돼 여러대의 각기 다른 기계를 구입하는 대신에 1대의 유니맷 만으로도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다.
(맥스트레이딩: 02-6376-3170)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