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소나무류 무단 이동 방지 당부
신원섭 산림청장은 지난 14일 세종시 금남면에 있는 화목 농가를 찾아 소나무류 무단 이동을 단속했다.
또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 정책 동참을 당부했다.
아울러, 담당 공무원에게 철저한 지도·단속을 주문했다. 

이석형 회장, 홍천에서 업체 간담회 가져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14일 홍천군산림조합을 방문해 도내산림조합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회장은 이날 오후 도내 조합장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수렴한 뒤 산림수도 강원도내 산림조합들의 현안과 추진사업을 점검했다.

윤영균 원장, 현대차그룹 식목 행사 참석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17일 경북 예천군 효자면 국립산림치유원 문필지구 일대(0.5㏊)에서 열린 현대차그룹 고용디딤돌사업 연계 기업 참여형 식목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현대차그룹 직원 및 교육생, 진흥원 직원 등 100여 명이 소나무 500주를 심었다.

 북부지방산림청장에 이미라 청장 부임
제38대 북부지방산림청장으로 이미라(사진) 전 산림청 산림자원국 산림정책과장이 부임했다. 이미라 청장의 부임은 북부지방산림청 개청 이래 첫 여성 기관장 부임이다. 신임 북부지방산림청장은 1998년 행정사무관으로 정책홍보관실 등에서 공직생활을 했다.

김병진 이사장,  산림과학기술위원회 참석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 김병진 이사장은 지난 16일 소나무재선충병 모니터링센터에서 열린 산림과학기술위원회에 참석했다.
제6기 산림과학기술위원회에서는 기술사업화 부문에 김병진 이사장이 목재가공판매 분야에 위촉직 위원으로 선정됐다.

권영세 안동시장, 식목일 행사 참가
안동시 권영세 시장은 지난 21일 와룡면 오천리 일대에서 진행된 제72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참석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우리 국토를 이롭게 하는 산림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우고, 범시민 나무심기 분위기 확산으로 산지의 자원화에 힘써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전정환 정선군수,  경영인연합회 총회 참석
전정환 정선군수는 고기윤 동부산림청장, 조남상 한국산림복합경영인협회장, 차광철 강원도지회장, 산림복합경영인엽회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임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한 정보교류 및 역량강화를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인사(산림청, 3월 20일자)
□ 고위공무원 승진
▲북부지방산림청장 이미라

□ 과장급 직위 승진
▲ 산림복지정책과장 하경수

□ 과장급 전보
▲ 산림정책과장 이종수
▲산림환경보호과장 이상익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