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제주도 소나무재선충병  점검
소나무재선충병으로 인해 전국의 피해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23일, 신원섭 산림청장이 제주도를 방문했다.
신 청장은 제주도 관계자 등과 함께 헬기에 탑승해 제주도의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 회장, 간담회 참석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은 지난달 22일 정읍산림조합을 방문, 전북지역 조합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산림조합의 올해 주요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 산주·임업인의 지원 방향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이미라 북부산림청장, ‘곰배령 관리 회의’ 개최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미라)은 지난 21일 인제국유림관리소에서 인제군에 위치한 점봉산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의 산림자원을 보호하고 합리적인 이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17년 상반기 곰배령 운영·관리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종건 남부산림청장, 울산산림시설 현장 방문
이종건 남부산림청장은 지난 14일 경북 청도군 신원리 ‘청도 국가산림교육센터’와 울산시 운화리 ‘대운산 치유의 숲’ 등 산림복지시설 조성현장을 방문했다.
센터는 올해 말 준공되며, 내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강현규 회장, 북항 목재 클러스터 단지 설명
강현규 대한목재협회 회장은 지난 3월 16일 신원섭 산림청장이 인천 서구에 위치한 목재산업체를 방문한 것과 관련해 인천지역 목재 생산업계의 동향을 함께 살피며 더불어 새롭게 조성된 인천 북항 목재 클러스터 단지를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경환 회장, 목건협 회원사 탐방 버스 투어
한국목조건축협회 김경환 회장은 지난 3월 23일 협회 회원사들의 공장들을 연이어 방문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유림목재, 나무친구들, 태원목재, 우딘, 우드뱅크, 에스와이우드(목눌관 견학)를 탐방한 한국목조건축협회 관계자들은 건축 설계 및 시공에서 목재 소재를 다양하게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인욱 홍천국유림관리소장, 벌채지 견학
산림청 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황인욱)는 산림교육원 목재생산이용과정 교육생 32명이 23일 친환경 벌채지를 견학했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다양성과 경관을 보전할 수 있는 군상잔존 벌채 방식을 전 산림에 확대 정착시키기 위해 산림청에서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박재복 녹색국장, 中 길림성과 업무협약 체결
박재복 강원도 녹색국장은 1994년부터 강원도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중국 길림성 현지를 지난 24일 방문해 길림성 임업청과 ‘산림분야 우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임업교류의 계기로 삼아 산림분야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