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테크 황윤서 과장과 워크 벤치

동진테크(대표 김규남)가 DIY 공방과 개인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목공 작업용 테이블 ‘워크 벤치’를 선보인다. 동진테크는 울프크래프트社(원산지 독일)의 목공용 장비에서부터 라미아(RAMIA)社(원산지 체코)의 워크 벤치, WPW社의 루터날(원산지 이스라엘)을 국내에 수입 유통하는 회사로, 이번 동진테크에서 선보이는 라미아 워크 벤치는 국내 목공용 장비 도소매 업체들에게 공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라미아社는 2006년 설립돼 전문 조각가와 목수, DIY 유저들을 위해 목공용 워크 벤치를 제조하고 있다. 라미아 워크 벤치는 전문 조각가, 소목공 및 취미활동, DIY 전문가 뿐 아니라 공방 및 직업 교육학교에서도 널리 사용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SCHOOL 시리즈 4인형

라미아 워크 벤치는 총 3가지 버전으로 공급되는데 △PRO 시리즈 △HOBBY 시리즈 △SCHOOL 시리즈로 출시된다. PRO 시리즈는 프리미엄 작업용 테이블로써, 테이블 자체가 비취(너도밤나무) 솔리드로 제작돼 고품질의 바니쉬 오일 마감 처리가 돼있다. 또한 테일바이스(손잡이) 부분이 도브테일 방식과 핑거조인트 방식으로 나눠져 있어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또 HOBBY 시리즈는 비취 집성목으로 제작돼 일반 가정에서 취미로 목공을 즐기거나 가벼운 체험을 하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고, SCHOOL 시리즈는 학교 등 교육 목적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최근 학교에서 방과 후 수업으로 목공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학교에서 관심이 높은 편이다.
이에 대해 동진테크 황윤서 과장은 “워크 벤치는 작업 충격이나 밀림, 진동, 끌질, 타격에 견고해야 하는데 라미아 워크 벤치는 안정적인 무게로 작업자가 보다 쉽게 작업을 할 수 있는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