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센터장 김종태)는 개장 20주년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중부목재유통센터에서 국산목재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생활가구를 직접 제작(DIY)해보는 목재·목공체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목재야, 놀자! 시즌5로 명명된 이번 행사는 국산목재의 다양한 제품을 지역주민 및 일반고객에게 할인·판매해 그동안의 성원에 보답하고 국산목재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목재 체험을 통해 국산 목제품 이용 촉진 활성화를 위해 개최될 이번 행사는 건축재, 목재소품, 내·외장재, 국산 청정 우수 임산물을 알리는 전시행사와 중목구조 및 국산목자재 설명회와 같은 학술행사, 자투리 원목을 이용한 상상목공체험, DIY생활가구 조립 및 도장체험과 같은 체험형 행사로 이뤄져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부모와 자녀가 함께 체험하고 많은 목재제품, 임산물 등을 구매하는 등 이번 행사도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중부목재유통센터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역대 기관장들과의 만남의 자리도 마련해 자리를 빛내줄 것이며, 이번 행사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모든 국민들에게 국내 산림산업과 산림문화를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