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수 농식품부 장관, 식목일 행사 참여
김재수 농식품부 장관이 지난 5일 경기도 양평군 목재생산경영임지에서 개최된 ‘제72회 식목일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재수 장관과 신원섭 산림청장, 임업인, 초등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해 낙엽송 4,500그루를 식재했다.

신원섭 산림청장, 정이품송 후계목 식수
신원섭 산림청장이 산림청 개청 50주년과 제72회 식목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4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신원섭 청장을 비롯한 참석자들과 함께 정이품송 후계목의 기념식수를 진행했다. 이날 기념촬영을 진행했으며 행사는 마무리 됐다.

김용하 산림청 차장, 편백나무 심어
김용하 산림청 차장이 지난 5일 참샘 초등학교를 방문, 학생들의 아토피 치유를 위해 편백나무 250그루를 참샘 초등학교를 비롯한 관내 초등학교에 식재했다. 김용하 산림청 차장은 “아토피 등 알레르기 질환 치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숲과의 만남 행사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 5일 개최된 숲과의 만남 행사에 참여했다. GS리테일 우수고객과 함께한 이번 식목일 기념행사는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속가능한 산림을 유지하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했다.

고기연 동부지방산림청장, ‘청렴 교육’ 실시
고기연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 7일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의 이해에 관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림교육원 청렴강사로 활동하는 최숙경 교수의 강의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이에 따른 처벌 조항 등의 다양한 사례를 살펴봤다.

김경환 회장, 한국임업진흥원 원장 예방
한국목조건축협회 김경환 회장은 지난 4월 12일 한국임업진흥원 김남균 원장을 예방했다. 이날 협회는 김경환 회장과 이희원 부회장, 이동흡 전무가 참석했으며 한국목조건축협회 현황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외 캐나다우드 황태익 전무는 한국형 수퍼-E 마련을 위해 협회를 방문했다.

김남훈 회장,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진행
한국목재공학회는 지난 4월 14~15일까지 전북대학교에서 2017년도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목재산업 관계자 및 국립산림과학원, 한국임업진흥원, 목조건축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종태 센터장, 시즌5 ‘목재야, 놀자!’ 행사 진행
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센터장 김종태)에서는 지난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경기 여주시 농산로 90에서 시즌5 ‘목재야, 놀자!’ 행사를 진행했다. 품목은 목재 내외장재, 목재 소품류, 가구류 등이었으며 20~40%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