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산행시 산불 발생 주의 요청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지난 15일 경남 양산, 충북 충주, 경남 합천에서 입산자 실화로 추정되는 산불 3건이 발생, 2건은 진화를 완료하고 1건은 진화했다고 밝혔다. 경남 양산시 상북면 대석리에서 발생한 산불은 0.01㏊의 산림을 태우고 진화됐다.

김용하 차장, 산촌생태마을 가꾸기 행사 참석
김용하 산림청 차장은 지난 14일 ‘찾고 싶고 살고 싶은 산촌’으로 조성하기 위해 경북 청송군 주산지 산촌생태마을 가꾸기 행사에 참석했다. 김 차장은 마을 주민들과 함께 느티나무, 벚나무, 철쭉 등을 심고 산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석형 회장, 산림조합 회원조합장 연수회 참석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10일부터 11일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2017 산림조합 조합장 연수회를 개최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을 기반으로 산림의 6차 산업화와 산주조합원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해갈 것을 결의했다.

윤영균 원장, 창립 1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지난 4월 19일 창립 1주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윤영균 진흥원장은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 확충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국민 건강과 국민 행복을 증진하고자 지난해 4월에 설립된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미라 북부지방청장, 작목반 간담회 개최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미라)은 산림소득 산림복합경영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17일 인제국유림관리소에서 산림복합경영을 하는 작목반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산림소득이 창출될 수 있도록 산림소득자원으로 육성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성철 소장, 산림자원 토론회 개최
강성철 영주국유림관리소장은 ‘문복대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에서 희귀식물 등 주요 산림자원의 생육환경개선을 위한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날 토론회는 문복대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내 주요 산림자원 및 생물종다양성 보전 등 증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최정상 대표, 목조주택 관련 세미나 개최
한림에이치우드(대표 최정상)는 지난 4월 19일(수) 13:30~17:30에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자사 전시장에서 목조주택 방수와 마감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개인 건축주 및 목조주택 설계 및 시공 관계자들이 참여해 유익한 시간이 됐다.

산림청 인사(4월 17일자)
□ 부이사관 승진
▲국제협력담당관 최영태
▲해외자원담당관 김경수
▲산림환경보호과장 이상익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