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인제군 자작나무 숲 방문
신원섭 산림청장이 인제군에 원대리에 위치한 자작나무 숲을 방문했다. 이날 신원섭 청장은 이순선 인제군수,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 등 산림청과 인제군 관계자 20여명이 지난 20일 오후 2시 경 인제군의 자작나무 숲을 방문했다.

김용하 차장, 제주도 왕벚나무 자생지 방문
김용하 산림청 차장은 지난 19일 오전 제주도 제주시 봉개동에 있는 왕벚나무 자생지(천연기념물 제159호로 지정)를 방문해 관리현황을 점검했다. 김 차장은 “제주도가 왕벚나무 자생지임이 밝혀진 만큼 체계적인 관리 보전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라 북부지방청장, 인제국유림관리소 방문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달 20일 인제국유림관리소를 초도순시했다. 이 자리에서 이 청장은 “인제국유림관리소는 국유림의 경제적·생태적·사회문화적 가치를 실현하고 인제군 산림보호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건 남부지방청장, 지역산림계획 회의 개최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지난달 18일 세미나실에서 산림청과 5개 소속기관(영주, 영덕, 구미, 울진, 양산)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6차 지역산림계획(2018년~2037년) 수립을 위한 제1차 T/F팀 회의를 개최했다.

최수룡 인천산림조합장, 임업인 간담회 개최
인천산림조합(조합장 최수룡)이 지난 21일 개최된 인천산림조합에서 임업인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7년 산림경영지도 추진방향 안내하고 도심지 임업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해 임업인과 산림조합의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환 회장, 배향성 스트랜드보드 관련 회의
한국목조건축협회 김경환 회장은 지난 4월 18일 캐나다우드 회의실에서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OSB의 사용 현황과 문제점, 품질표시 및 시행시기 등에 대한 내용에 대해 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4월 19일에는 방부목재 규격·품질기준 관련 전문가 간담회가 진행했다.

강석구 회장, 도시목질화 전문가 포럼 개최
한국도시목질화연구회(회장 강석구)는 지난달 28일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창립기념 도시 목질화 전문가 초청 포럼을 진행했다. 올바른 목재이용문화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에서는 목재이용지원 정책과 도시 목질화 등 다양한 내용이 발표됐다.

황정우 박사, 한국목재공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전북대학교 목재응용과학과 황정우 박사가 목질폐기물인 톱밥과 농업폐기물인 왕겨, 그리고 친환경 소재인 숯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 한국목재공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