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울릉도 산림자원 현장 방문
신원섭 산림청장이 지난달 28일 경북 울릉도 원시림 유전자원보호구역을 방문했다. 신청장은 유전자원보호구역의 생육환경 등 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울릉도의 생육환경 등을 고려한 대상 종을 선정해 보전·증식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하 차장, 조경수 수출 확대 간담회 참석
김용하 산림청 차장은 지난달 25일 개최된 조경수·분재 수출 확대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수출 경쟁력 강화를 통한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애로사항을 수렴했다. 

 

 

이석형 회장, 미얀마 산림청장 만나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달 26일 미얀마 정부의 초청으로 미얀마를 방문해 산림분야 기술지원 및 양국 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회장은 지속가능한 현지 산림환경 조성 및 임업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김남균 원장, 우수기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한국임업진흥원 김남균 원장이 지난달 25일 2016년 정부혁신(정부3.0) 추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주요 7대 서비스를 원클릭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 등 국민 현안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미라 북부지방청장, 인제국유림관리소 방문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달 28일 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황인욱)를 처음 방문했다.
이미라 청장은 이날 직원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입 공무원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건네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수성 울진국유림관리소장,  개장식 개최
이수성 울진국유림관리소장이 2017년 금강소나무숲길 개장식 및 안전기원 행사를 개최했다.
금강소나무숲길은 산림청 국비를 통해 조성된 제1호 숲길로서 최근 ‘한국 관광100선’에 선정되는 등 그 가치가 매년 증대되고 있다.

 

 

전범권 국장, 인천 서구 목재 산업체 방문
전범권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지난 4월 18일 인천에 위치한 아주목재, 산수종합목재, 영풍목재, 태원목재 공장을 둘러보며 산업체 시찰을 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기존의 산림청 목재산업과에서 하는 정책들이 현장에 잘 반영되고 있는지를 듣는 자리를 가졌다.

 

 

산화목재 유재동 대표, MBC 건축박람회 참가
목재 수입 유통 기업 산화목재(대표 유재동, 사진)가 지난 4월 27~3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MBC 건축박람회에 참가했다.
산화목재가 소개한 명품 원목 테이블 브랜드 ‘파드리오(Padlio)’를 새롭게 선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