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 사이딩-삼익산업, 태원목재, 홈우드, 케이디우드테크, 세정목재
상태바
각양각색 사이딩-삼익산업, 태원목재, 홈우드, 케이디우드테크, 세정목재
  • 편슬기 기자
  • 승인 2017.05.2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자재

삼익산업, 루나우드 사이딩
최근 친환경 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삼익산업이 북유럽의 레드파인에 열과 스팀으로만 처리한 ‘루나우드(LUNAWOOD)’를 공급하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열처리 과정을 통해 뛰어난 단열성을 가지게 된 루나우드는 실내 인테리어 자재와 외부 사이딩 자재로 큰 장점을 갖는 것은 물론 사우나와 수영장 같은 일반 목재 사용이 어려운 장소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자재이다. 아울러 이번에 애쉬 수종의 루나우드가 새롭게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삼익산업: 1588-3648)

태원목재, SYP 탄화목 사이딩
태원목재가 서던옐로우파인(Southern yellow pine, 이하 SYP)을 이용한 탄화목을 선보이고 있다.
SYP 탄화목 제품은 태원목재의 자체 탄화 설비시설을 통해 200℃ 이상의 온도에서 서서히 탄화과정을 거치게 된다. 자연스러운 그을림을 통해 SYP 수종 특유의 아름답고 독특한 무늬결이 그대로 살아난 것이 특징이다. 탄화목은 가압 고온 처리된 목재의 수산기 농도를 낮춰 목재의 방흡습성 및 치수 안정성이 높아지고 균류 및 충류의 번식을 막는다. 또한 국내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수종이라 유니크함을 더하고 있다.
(태원목재: 032-578-8500)

홈우드, 라치 채널 사이딩
홈우드는 시베리아 라치 전문 브랜드 ‘바이칼’ 라치 채널 사이딩 제품을 공급 중이다. 바이칼 라치 채널 사이딩은 표면에 브러쉬 가공을 해 색상이 밝고 무늬가 화려해 목조주택의 외관을 아름답게 해주며, 옹이도 잘 빠지지 않아 뒤틀림이 적다.
특히 밀도가 높고 테르핀 오일 수지가 풍부해 습기에 강하며 그만큼 노출면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내구성 또한 최소 20년 정도를 버틸 수 있는 긴 수명을 자랑하고 있어 값비싼 하드우드 계열의 제품에 비해 가격 대비 성능이 아주 우수하다.
(홈우드: 031-284-5885)

케이디우드테크, KD리브 사이딩
케이디우드테크에서 런칭한 브랜드 KD리브사이딩은 탄화목으로 제작되며 반복패턴이라는 특별한 디자인을 지닌 사이딩으로, 케이디우드테크의 KD NOVA 제품 중 아주 특별한 디자인에만 선택적으로 KD리브를 부여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KD리브 사이딩의 디자인은 투톤 칼라의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적용했는데, 요철부의 들어간 부분을 다크한 컬러의 천연오일로 사전 마감해 건축의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특허 받은 스토퍼 디자인을 적용해 수축팽창에 대해 안심하고 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케이디우드테크: 02-3401-5525)

세정목재, 스기 찬넬 사이딩
일본산 스기 원목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는 세정목재가 스기 찬넬 사이딩을 선보이고 있다.
스기는 삼목 특유의 성질로 인해 옥외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또한 부후균에 강해 목재의 부패를 예방하기 쉽고 목재의 무늬결과 질감을 변색없이 오래 사용 가능하다.
더욱이 직접 자사 공장에서 스기 원목을 가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고른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스기 찬넬 사이딩의 규격은 17×140×3,900이며 1″보드와 2″보드는 다양한 길이로 공급하고 있다.
(세정목재: 031-768-3452)

편슬기 기자   psk@mediawoo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