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그린스타 친환경 인증 획득
삼화페인트공업(대표 오진수, 김장연)의 건축용 수성페인트 대표주자인 ‘아이생각’이 2017년 ‘대한민국 그린스타 친환경상품 1위’ 인증을 획득했다.
출시 이후 친환경 페인트의 대명사가 된 아이생각은 삼화페인트의 대표적 스테디셀러다. 제품 이름 그대로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을 담은 친환경 수성 페인트답게 크롬, 납, 카드뮴 등 중금속을 함유하고 있지 않으며 환경부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시장의 수요와 환경에 대응하며 제품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해왔다. 아이생각은 목적에 맞춰 크게 5개 카테고리, 24가지 제품이 있다. 실내 공기질까지 고려한 ‘아이생각 수성 내부’, 내후성이 강한 ‘아이생각 수성 외부’, 광택이 뛰어난 ‘아이생각 수성 광택’ 등 쓰임과 광택에 따라 최적화된 제품군을 갖췄다.
또한 최근에는 셀프 인테리어족의 선호와 수요에 맞게 아이생각 내부 프리미엄, 수성 목재, 수성 프라이머 라인업을 완성하기도 했다. KMR(한국경영인증원)이 매년 발표하는 그린스타 인증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경험하는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의 친환경성 수준을 브랜드 간 상대적으로 비교 측정 가능하도록 지수화한 모델이다.
2004년 한국능률협회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 부문 시상, 2006년 국내 최초 녹색소비자리서치 1위 조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14년째 그린 마케팅 분야의 성공지표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