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등 선진국에 보편화
루버셔터(대표 예승수)가 커튼의 웰빙, 천연원목 소재로 만들어진 일명 원목 커튼 ‘루버셔터’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으나 이미 미국이나 일본, 유럽 등지에서는 보편화 된 제품으로 커튼이나 버티컬 블라인드처럼 사용하는 고품격 목재창호 마감재다. 이미 지난달 개최됐던 MBC건축박람회에서 선보인바 있으며,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루버셔터는 상하좌우로 채광조절 및 통풍방향을 자유롭게 조절가능하며 천연 원목을 사용해 제작된 상품이라 친환경적이며 뛰어난 단열효과로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개폐 방식 또한 폴딩, 슬라이딩, 여닫이로 다양하다.
아울러 일반 패브릭 커튼에 비해 먼지나 진드기가 생기지 않아 위생적이며 자녀의 아토피 걱정도 한층 덜 수 있는 건강한 제품이다.
내추럴, 지단, 백색 등 색상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어 고객의 넓은 취향을 반영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루버셔터에서 판매중인 히노끼 루버셔터는 특수한 열처리 과정과 엄선된 선별 과정을 거쳤으며 항균 및 면역기능 증대 등 자연 치유 성분을 포함하고 인체에 유익하다.
수종은 ▲오크 ▲소나무 ▲히노끼 총 세 종류이며, 이외에도 한지의 약한 재질을 고려해 아크릴과 전통한지를 적절한 비율로 섞어 만든 아크릴한지를 사용한 ‘한지창’과 나왕을 집성해 만든 L-N, L-N1, L-N2 제품 또한 판매 중이다.
현재 루버셔터 정품 제품은 루버셔터社에서만 취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