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우드에서 다양한 디자인으로 공급 중
종합 건축 자재 백화점 코리아우드(대표 조석래)가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전통살문을 공급하고 있다. 한옥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이나 상가 디자인에도 잘 어울리는 전통살문은 총 17가지(국화살, 아자살, 정자살, 거북살, 바둑살, 빗살, 조선살, 용문자살, 일식, 만살빗살, 빗살, 빗살변형, 가두리교살, 총대구살, 거북등살, 팔각세살, 조선살)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인기리에 판매 중에 있다. 수종은 주로 미송, 나왕, 오크가 주로 판매된다.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담은 전통살문은 기존 다른 문들에 비해 화려한 무늬와 색상을 띄지는 않지만 세련되고 차분한 느낌을 줘 주로 50대 이상의 중년층에 인기를 끌고 있다.
시공 시 유리와 창호지 중 마음에 드는 쪽으로 선택 시공이 가능한데 유리의 경우가 가격이 저렴하며 창호지로 시공할 경우 약 4~5만 원 정도의 비용이 더 소모된다. 살의 유형은 직선으로 이뤄진 평살형과 양쪽이 볼록하게 올라온 살밀이 A형, 볼록한 부분이 세군데 튀어나온 살밀이 B형이 있으며 조립 유형은 서로 교차하는 두 부재를 접합하는 방식의 장부맞춤형과 두 부재의 횡단면 또는 측면을 깎아 부채가 다각형이 되도록 맞추는 연귀맞춤형이 있다.
한편, 코리아우드는 이외에도 원목문, 격자문 무늬목 도어 등 다양한 도어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부 주문제작으로 규격은 원하는 사이즈로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월넛, 화이트오크, 애쉬, 멀바우 등 계단재와 그 외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