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제주 사려니숲 방문
신원섭 산림청장이 지난달 31일 사려니숲에코힐링체험행사 시기에 맞춰 사려니숲에 방문했다. 이날 신 청장은 “제주에는 사려니숲을 비롯한 곶자왈, 오름 등 보석같은 숲이 많다”며 “숲해설사, 산림치유지도사 등을 자원화, 산업화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용하 차장, 대전청사 산불 관련 브리핑 실시
김용하 산림청 차장이 지난달 3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동시다발 대형 산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중·대형급 진화헬기를 확충할 계획을 밝혔다. 김 차장은 대형 산불 발생 방지를 위해 국가기관 헬기 표준운영절차를 개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석형 회장, 자랑스러운 광주전남인상 수상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재경광주전남향우회(회장 김대화)가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광주전남인상’을 수상했다. 이 회장은 “미래의 광주전남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선후배님들과 함께 더욱 치열하게 고민하고 현실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윤영균 원장,  대구가정법원과 MOU 체결
지난달 30일,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국립칠곡숲체원 회의실에서 대구가정법원과 이혼위기 가정 및 보호소년 대상 산림복지서비스를 확대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윤영균 원장은 “사회 약자를 대상으로 산림복지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남균 원장, 핀란드와 산림 관련 MOU 체결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달 24일, 핀란드 라티에서 핀란드 임업센터와 선진 산림정보 서비스 정보 교류 밑 국내 산림 정보화 사례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김 원장은 “더욱 많은 임업인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수 교수, 대한민국학술원 회원에 선정
김윤수 전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명예교수(전 전남대총장)가 대한민국학술원 회원으로 선정됐다.
전남대는 지난달 11일 열린 대한민국학술원(회장 권숙일) 정기총회에서 김 교수가 신임 회원으로 선정됐다고 5월 15일 밝혔다.

 

권영록 청장,  사방사업 현장토론회 개최
권영록 중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달 31일 금산군에서 산림조합, 학계 및 산림기술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방사업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 권영록 중부지방산림청장은 “6월 말까지 산림재해 예방시설을 완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건 청장, 남부임우회와 현장토론회 개최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창이 산림청 개청 50주년을 맞아 지난달 24, 25일 양일간 남부임우회와 함께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청장은 현 남부청 후배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그 동안의 다양한 경험 및 노하우 전수와 고민을 들어주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