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내구성·뛰어난 저항성 가져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디자인플래닛(대표 박준철)이 러스트올륨社의 바닥 코팅제 락솔리드 다이아몬드 코트를 선보이고 있다.
락솔리드 다이아몬드 코트는 냄새가 거의 없는 실내용 투명 베이스로, 흠집과 화학성분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강력한 내구성과 뛰어난 저항성을 가지고 있다. 에폭시에 비해 20배 단단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으며 고온의 타이어가 지나가도 코팅에 벗겨짐이 없다. 아울러 셀프 레벨링, 유연성, 빠른 양생, 고광택 마감이 특징이며 사실상 거의 어떠한 마감 바닥 위에 사용할지라도 하도제이자 상도제 역할을 할 수 있는 투명 코팅제다. 도포 후 8~10시간 안에 도표 면 왕래가 가능하며 24시간이 지나면 차량 운행이 가능할 정도로 빠른 건조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VOC Zero로 에폭시 마감재에 비해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친환경 바닥 마감재다.
작업도구는 브러시, 롤러, 전용 롤러이며 타 용액을 희석하지 않은 원액 그대로의 사용을 권장하는 제품이다. 파우치 타입으로 도료의 혼합이 매우 간편하고 셀프 레벨링 기능이 있어 초보자도 전문가와 같은 마감이 가능하다. 또한 수직면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투명 이외에 다른 색상을 원한다면 다이아몬드 코트 혼합액에 대리석 느낌을 주는 메탈릭 틴트 체리 밤, 쿠퍼 포트, 얼쓰 브라운, 실버 불릿 색상을 혼합해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천연 석재나 슬레이트 등의 느낌을 주는 컬러 틴트 스톤 업시디언과 골드 샌드스톤, 테라코타, 시에나 선셋을 함께 사용하면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