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양평 산나물 두메향기 방문
신원섭 산림청장이 지난달 21일 양평에 위치한 산나물 두메향기를 방문했다. 신원섭 청장의 방문은 6차 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현장 점검을 통해 수범 사례를 확산시키고자 추진됐으며 “앞으로도 임업의 발전과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석형 회장, 환경기자회 간담회 개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달 21일 송파구에 위치한 중앙회 회의실에서 환경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석형 회장은 “앞으로 질적 성장을 위해 숲에서 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산림의 6차 산업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남균 원장, 산림탄소흡수량 검증기관 지정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이 지난달 21일 한국품질재단 등 7곳을 산림탄소흡수량 검증기관으로 추가 지정했다. 김남균 원장은 “지구온난화를 완화하려는 산림분야 기후변화 대응사업인 산림탄소상쇄사업의 확대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재 원장, 2017 전국산림경영인대회 참석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지난달 22일부터 23일까지 영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된 산림경영인 전국대회에 참석 했다. 이창재 원장은 이날 ‘4차 산업과 산림 혁명’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후 산림경영인협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토론이 이어졌다.

윤영균 원장,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MOU 체결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달 20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대전 사무처 대회의실에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 대상자나 가족의 지친 심신을 어루만져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라 청장, 국유림경영관리 자문위원회 개최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달 2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산림 분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들이 참석해 산림복지지구지정 대상지 선정을 위한 ‘국유림경영관리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민간전문가들에게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종건 청장, 드론 예찰교육 실시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달 20일 관내 선단지(울진, 봉화, 영덕군 등) 위주로의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해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드론 예찰교육을 실시했다. 이 청장은 “소나무재선충병 예찰 방제 등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대한목재협회, 집성재 간담회 회의 주최
대한목재협회(회장 강현규)는 지난달 28일 인천에 위치한 우딘 사무실에서 집성재 업계 간담회 회의를 주최했다. 이날 집성재 간담회에는 산림청 이규명 사무관 등이 참석했으며 집성재 고시와 관련해 수입 유통 업체 약 20여개 관계자들이 모여 집성재 고시 시행에 대해 불만사항, 제도 개선사항 요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