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엔엘티, 흡음목재타일 
에스엔엘티가 흡음목재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흡음목재타일은 국민안전처 기준에 적합한 방염인증 제품으로 생산된 것으로, 현재 에스엔엘티가 공급하고 있는 제품이다. 합판에 여러 개의 구멍을 뚫어 친환경 발수 오일을 사용해 변색을 방지하고 일반 타일에 비해 약 3배의 흡음 성능을 발휘하는 이 흡음목재타일은 유치원과 학교 등 교육시설은 물론 병원, 강당, 극장 등 공공 다중 이용시설의 벽지 등을 대신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와 노인들이 있는 교육·의료시설에서 흡음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디자인적 아름다움도 가미돼 시공자들의 만족도 역시 크다.

비앤비, 늘푸른보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비앤비가 국가대표급 방음재 늘푸른보드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100% 폴리에스터로 제작한 제품으로 흡음·방음·단열 기능성을 고루 갖춘 제품이다. 현재 늘푸른보드는 다기능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동시에 여러 가지 기능을 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형 건축자재로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 마크를 받았다.
그중 늘푸른 포인트보드는 집안 인테리어 적용에 탁월한 제품인데, 벽과 유리창을 아트홀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어 아주 쉽게 포인트 인테리어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한국노비콘, 이중타공형 목재 타공판
한국노비콘이 이중타공형 목재 타공판을 판매하고 있다. 고밀도 MDF를 사용해 필름을 마감한 제품으로 색상 선택이 가능함은 물론, 고급 사양 방음자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전면의 타공(HOLE)이 공명기 역할을 함으로써 음향을 제어하는 방음자재이며 흡음재를 두께별로 시공한 뒤 목재 음향판으로 마감하면 뛰어난 방음 효과와 함께 적절한 음향을 가질 수 있는 두께의 시공이 가능하다.
색상은 메이플, 오크, 흰색 3종이 국내 최대 물량으로 상시 재고 보유중이며 주문 이후 최소 3일에서 4일 이내 출고된다.

몰딩닷컴, 목모보드
몰딩닷컴이 목모보드를 판매 중에 있다. 천연 소재로 인체의 건강과 효과적인 소음의 감소를 위해 개발된 나무 섬유 흡음재는 나무 섬유와 무기질 시멘트를 고온고압으로 압축해 성형한 제품으로 뛰어난 흡음성과 난연성을 가진 친환경 제품이다.
특히, 내구성과 습기에 강해 시공 후 변형이 없으며 다양하게 마감 처리 할 수 있어 인테리어 작업이 수월하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국내외 등지에서 광범위한 시공실적을 자랑하고 있는 천연 흡음재다. 시공은 목공 보드로 판형을 고정하는 형태이며 한국소방검정공사 인증을 받은 난연2급 제품이다.

이음데코, 아트보드
이음데코가 방염과 흡음, 거기에 디자인까지 생각한 친환경 흡음 보드 아트보드를 선보이고 있다. 환경부에서 인증받은 완벽한 무공해 친환경 제품에 판재 자체가 완전히 방염 처리된 방염 제품이다. 아트보드의 최대 강점은 흡음 및 단열, 유연성, 경량성이다.
아트보드의 디자인은 기본 타공형과, 아트 타공형으로 나뉘는데 기본 타공형의 색상은 화이트, 오렌지, 레드, 연베이지 등 총 10가지 색상을 보유 중이며 아트 타공형의 타공 무늬 종류는 꽃모양, 라인형, 뮤직, 세모, 네모 등 총 7가지 종류를 보유 중이다. 두께는 9㎜에 규격은 600×600/1,200㎜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