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해외산림자원개발 심포지엄’ 개최
신원섭 산림청장이 지난 12일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해외산림자원개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세계 목재시장과 바이오매스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이에 따른 국내 목재산업의 발전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용하 차장, 산사태 방지  브리핑 실시
김용하 산림청 차장이 지난 5일 산사태 방지를 위한 종합 대책 브리핑을 실시했다. 김용하 산림청 차장은 “산림재해로부터 안전한 안심 국토를 실현하기 위해 올해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남균 원장, 바이오융합기술 설명회 개최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이 지난 5, 6일 제주 휘닉스아일랜드에서 국유특허에 대한 ‘바이오융합기술 기술이전설명회’를 개최했다. 김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유망기술들이 사장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창재 원장, ‘청탁 금지법’ 준수 서약식 시행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지난 5일, 직원 소통 시간을 갖고 부정부패 척결·청렴 실천을 위해 ‘청탁 금지법’ 준수 서약식을 시행했다. 이날 이 원장은 “전 직원이 청탁 금지법을 준수하도록 해서 청렴한 공직 문화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규 회장, 집성재 간담회 개최
강현규 대한목재협회장이 지난달 28일 개최된 집성재 간담회에 참여했다.
이날 우딘에서 진행된 간담회는 집성목 회사 관계자 약 50여명이 참여했으며 산림청 목재산업과 이규명 사무관과 한국임업진흥원 손석규 실장, 한국산림과학원 김건호 박사가 함께했다.

 

김경환 회장, 목재 공공건축물 워크숍 개최
김경환 한국목조건축협회장이 지난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충청, 대전, 세종지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목재를 이용한 공공건축물 및 민간건축물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발표 내용은 CLT 목조 건축물 사례 및 도시 목조 건축화 등이었다.

 

김병진 대표, 구림공고와 MOU 체결
김병진 전일목재산업 대표가 지난 5일 한옥 건축 특성화고인 구림공업고등학교와 산학 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양측은 한옥 건축 기술인 육성을 위해 전일목재산업에서는 기술 정보 및 교육 자료 제공과 현장 실습 등 편의를 제공하고 졸업생들의 취업 지원에 힘쓰기로 했다.

<기타>
■목재조합, 제재목 설명회 개최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이 제재목 설명회와 대나무 데크재 조달 등록에 관한 간담회를 지난 11일 진행했다.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 회원사 사업장 이전 안내
-정도교역: 인천시 서구 건지로 45-3
-홍익우드: 인천시 서구 북항로 76-46
-동진인터내셔날: 인천시 서구 사월로 89-7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