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에코하우징, 흡음목재타일
전북대 에코하우징과 가온우드가 흡음목재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흡음목재타일은 현재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비방염 실내 장식물을 국민안전처 기준에 적합한 방염인증 제품으로 생산되고 있다. 또한 합판에 여러 개의 구멍을 뚫어 친환경 발수 오일을 사용해 변색을 방지하고 일반 타일에 비해 약 3배의 흡음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작년에 진행됐던 코리아우드쇼에서 육각형, 팔각형, 사각형 등 다양한 형태로 벽면에 시공돼 목재 인테리어 업자는 물론 개인 소비자들까지도 쉽게 DIY 시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문고리닷컴, 3D 입체 우드 타일
문고리닷컴이 셀프 인테리어로 집 안 곳곳에 포인트를 주기에 좋은 3D 입체 우드 타일을 판매한다.
사이즈는 1.6/3.0×90×103㎜로 두께가 얇고 두꺼운 두 가지 종류로 나눠지며 수종 또한 다양해 고객 선택의 폭을 한층 넓힌다. 수종은 히노끼, 아카시아, 고무나무, 스탠다드, 쏘노클린, 애쉬, 멀바우, 레인보우 등 총 13가지이며 최고급 수종 리얼우드로 집 안 혹은 상가건물 내부의 리모델링 및 공간 연출을 할 때 감각적인 인테리어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 레인보우 제품의 경우 6가지 최고급 수종이 합쳐진 상품으로 블랙, 레드, 화이트, 브라운, 다크브라운 등의 색상이 랜덤하게 발송된다.
 

동양우드산업, 색동누정 
동양우드산업이 멋스러운 인테리어재인 ‘색동누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색동누정은 기존 아트월 누정 제품군에서 선보인 직사각형 사이즈의 블록 배치를 응용한 제품이다. 북미산 홍송 한가지 수종으로 제작되는 누정과는 다르게 오크·월넛·체리·미송·홍송 등 8가지 특수목을 적절히 믹스 매치해 모던하면서도 보다 유니크한 공간 연출을 도와준다.
누정과 마찬가지로 원목을 사용했기 때문에 질감 측면에서도 고급스럽고, 다양한 공간 어디에서나 조화로운 연출이 가능하다. 색동누정은 어느 장소에서도 인테리어가 가능해 디자이너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