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강마루 제품군 업체들 속속 신규 제품들 출시
마루재 시장에서 여전히 강마루가 강세를 보이며 꾸준하게 판매량 증가세를 지속하고 있다.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강마루는 합판마루와 강화마루의 장점들만을 모아 만들어져 최대한 원목마루에 가까운 느낌이 나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군이다. 최근에는 단순한 마루가 아닌 인테리어 효과를 강조한 제품이 속속들이 등장하면서 시장 확대에 한층 박차를 가하고 있는 추세다. 친환경 마루재 전문기업 구정마루의 경우, 자신에게 투자하는 경향이 높은 젊은층을 겨냥해 다양한 패턴과 화려한 색을 입힌 믹스매치 마루를 선보이고 있다. 강마루의 장점과 자신의 취향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해당 제품은 지난 2017년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전시돼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동화자연마루의 나프강마루, 나투스 진 역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어필하고 있는 상품 중 하나다. 동화기업이 특허 개발한 신소재 나프(NAF: Non-Added Formaldehyde)보드로 제작된 SE0 등급에 해당하는 친환경 제품이다. 한국식 주거환경에 최적화된 퍼포먼스를 담은 최고급 마루인 나투스 진 제품은 최근 스페이스 얼반(SPACE URBAN) 디자인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도시적 느낌을 가득 담은 콘크리트, 이지적이고 모던한 느낌을 살린 어반 블랙, 넓은 하늘을 연상시키는 스카이 캔버스 등 10종류의 마루 디자인을 추가해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코리아팀버의 韓마루는 마루 제품에서 인증 받을 수 있는 세 가지의 KS마크를 획득해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정교한 혀홈 가공과 섬세한 Micro Beveling공법으로 생산해, HPL(고압성형화장판)로 표면을 보호하며 고강도 내구성으로 스크래치에 강하다. 스타코리아 또한 강마루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회사다. 해당 회사가 공급하고 있는 ‘스타강마루’는 인도네시아 에르나社 합판, 말레이시아산 샌드위치 합판을 이용해 제조되고 있다. 스타코리아는 이 2가지 합판에 고품질의 HPM을 붙여 제작하고 있는데, 이렇게 제작된 강마루는 일본 야스다社의 테노나 기계를 도입해 생산량을 크게 늘려 한 달 기준으로 주간 작업 시 5만평을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삼익산업의 마루재 효자상품 파키 마루는 아주 강력한 HDF 위에 다양한 수종의 무늬목을 붙인 마루 제품으로 고밀도 보드를 사용한 덕에 외부 충격에 강하며 강한 내구성을 지닌다.
이 제품은 유니클릭 방식으로 비접착 시공이 가능하고 시공 시 하부 언더레이먼트를 사용해 층간 소음을 줄이는 특징이 있다.
또한 온돌 사용에 적합한 제품으로 바닥 온돌 문화인 한국에 적용하면 열전도율이 우수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어 중년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처럼 다양하고 뛰어난 품질의 강마루 제품이 꾸준히 시장에 출시됨에 따라 강마루의 시장 선도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