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북부지방청 방문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6일, 북부지방산림청을 방문했다. 산림비전에 대한 재조명이 이뤄지고  숲을 통한 국민 행복지표가 만들어지기를 희망했으며, 직원들과의 격의 없이 편안한 자리에서 이야기를 듣고 아낌없는 조언과 의견을 나누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석형 회장,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 개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송파구 삼전동 산림조합중앙회 건물 1층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 회장은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무궁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남균 원장, SK임업과 MOU 체결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11일, 서울 강서구 임업진흥원 다드림홀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산림자원과 임산업 가치 제고를 위해 각자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서 앞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미라 청장, 재선충병 방제전략 중간보고 실시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17일 소나무재선충병 피해확산 방지를 위해 주요 거점별 ‘재선충병 방제전략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청장은 “시·군별 지역 특성에 맞는 방제전략을 수립해 재선충병 청정지역 조기 환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건 청장, 취약계층에 장학증서 전달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18일 청사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와 장학증서 860만원을 전달했다. 월오장학회는 매년 지역의 소년소녀가장과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의 학업을 돕기 위해 지원하고 있다.

권영록 청장, 산림청장 방문에 업무보고 발표
권영록 중부지방산림청장이 산림청장이 방문한 자리에서 진행한 업무보고에서 직·간접 일자리 사업 확대를 통해 농·산촌 노인·주부 및 중·장년층 일자리 창출 기여에 노력할 것과 지난 7월 발생한 청주 지역 등 집중호우 피해지를 신속히 복구할 것을 강조했다.

권장현 소장, 숲가꾸기패트롤 운영
권장현 서울국유림관리소장이 숲가꾸기패트롤 운영을 통해 주거지나 농경지 등 주변 산림재해를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나무를 제거하고 있다. 권 소장은 “관내 주민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적극적인 대처와 주민과의 소통으로 더욱 질 좋은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환 회장, 다층-다가구 목조건축 세미나 개최
김경환 한국목조건축협회장이 지난 25일 개최된 다층-다가구 목조건축의 발전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목조건축의 활성화와 그를 뒷받침할 내화구조 성능 평가 및 차음 설계 및 구조 등에 대한 발표를 다뤘으며 김경환 회장은 개회사를 맡아 본 세미나의 개최 의의에 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