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8일과 19일 명성기업(대표 이은재)이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우드빅마켓 전시장에서 목재 할인 행사 및 경매 이벤트를 개최했다.
18일에는 목재 할인 판매를 진행했으며 19일에는 목재 할인 판매와 더불어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목재 초저가 경매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목재 선진국에 속하는 일본의 경우 목재를 경매에 부쳐 판매하는 방법이 빈번히 이뤄져 낯설지 않은 방식이나 우리나라에서는 이와 같이 하나의 업체가 다수의 업체 관계자들과 목공을 업으로 삼은 전문가들이나 취미로 즐기는 이들을 대상으로 경매를 진행해 판매한 것은 매우 보기 드문 일이다.
경매 품목은 ▲몽키포드 ▲월넛 ▲파덕 ▲제브라 ▲느티 ▲기타 아프리카 테이블용 우드슬랩이며, 별도의 수종도 다수 경매에 붙여졌다.
명성기업 관계자는 “18일 할인 행사와 19일 경매 행사에 참여하신 총 고객분들은 대략 300여 명 정도 되며 경매 행사에 참가하신 분들은 대략 50팀 정도 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행사가 드물게 진행되다 보니 참가한 관람객 및 구매자들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좋은 행사 많이 개최해주시길 바라겠다”라고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는 전언이다.
관람객들은 이날 우드빅마켓 안에 전시된 다양한 수종의 제품을 살펴보며 관심을 표하거나 직접 구매로까지 이어진 경우도 있어 첫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생각했던 이상으로 참여도나 반응이 좋다는 평가다.
명성기업은 앞으로 매달 이와 같은 할인 및 경매 행사를 진행하기로 가닥을 잡았으며 당장 다음 9월 22일과 23일에 행사를 진행하기로 결정이 난 상태다. 경매의 경우 23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나 우천이나 기타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