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열 의원, 건설자재·부재 원산지 공개법 입법 발의
국민의당 이찬열 의원(수원 장안)이 8월 18일소비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부실 건축물로부터국민의 생명과 재산을보호하기 위한 이른바‘건설자재·부재 원산지 공개법(주택법 및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다.

김재현 청장, 중부지방청 방문
김재현 산림청장이 8월18일, 중부지방산림청을 처음 방문해 직원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는 한편, 부여군에 위치한 산림소득사업단지와 산약초 공동체사업 현장 등을 둘러보았다. 또한, 산약초 공동체 백제인동마을을 방문해 사업성과와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창재 원장, 드론 이용 산불 진화 연습 실시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이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국가 비상시를 대비해 합동으로 실시하는 을지훈련에서 산림재해 대응을 위해 연구 중인 드론을 활용해 전시 산불발생 상황에서 화재를
진화하고 고립된 조난자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윤영균 원장, 2017년 장학금 수여식 진행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8월 21일 산림복지진흥원 대회의실에서‘2017년 녹색학업·대학생인턴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선정된 장학생은총 195명으로 장학금 총액은 1억9,150만원.복권기금 녹색자금을 지원받아 마련된 이번장학금 임업인의 복지증진이 주요 목적이다.

김남균 원장, 임산물 제품 인증기관 지정 행사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8월 23일, 한국산림인증제도 제1호 임산물 제품(CoC) 인증기관 지정 및 등록 행사를 개최했다. 김 원장은 “이번 선정으로 다양한 임산물 제품의 인증이 광범위하게 이뤄져임업 및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미라 청장, 테러상황 대응 합동훈련 실시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8월 22일 북부산림청청사에서 전 직원과 원주소방서 합동으로 청사 테러상황 대응 합동훈련을실시했다. 외부 방화 및 화학물질 테러 상황을 가정해 긴급신고 단계부터 직원 대피, 중요물자 이동 등 다양한 훈련을실시했다.

이종건 청장, 공직자 안보교육 실시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이 8월 21일, 청사대강당에서 전 직원들이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이종건 청장은 “을지연습과 연계한 이번 안보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안보의식 제고와 함께 체포 호신술 교육으로 몸과 마음을 다지는 시간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상우 소장, 재해예방사업지 점검

전상우 양산국유림소장이 취임후 지난 8월23일 재해예방사업지 및 대운산 치유의 숲 조성사
업지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관내 지역의 사방댐 6개소, 계류보전 3.3㎞, 산지보전 1.9㏊에 대한 사방사업 안전점검과 대운산 치유의 숲은 사업비 50억 원을 투입해 올 11월에 준공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