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석포제련소 산림 피해지 방문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9일 경북 봉화군 영풍제련소 주변 산림 피해지를 찾아 마을주민, 산
림관계자들과 현황을 둘러봤다. 현장에는 지역환경단체 회원들이 참석해 산림토양의 부식과 수목의 고사에 대한 아황산가스의 영향을 설명했다.

이석형 회장,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선임
이석형 회장이 지난 7일 국제협동조합연맹(ICA)의 국내 회원기관을 대표하는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에 선임됐다. 한국협동조합협의회는 협동조합 진흥정책을 위한 공동 대응, 협동조합 이미지 개선과 ICA 회의 등 국제대회 공동개최를 하고 있다.

윤영균 원장, 대전숲체원 기공식 참여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8일 대전유성구 성북동 국립대전숲체원 기공식에서 개회사를 진행했다. 국립대전숲체원은 유아·어린이 대상의 숲 교육 전문 산림복지시설로 특화 조
성되며 산림복지사각지대의 최소화와 산림체험교육 서비스의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김남균 원장, ‘산림일자리허브센터’ 신설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
장은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림일자리허브센터’를 신설했다. 김남균 원장은 “산림일자리허브센터가 산림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일자리 플랫폼으로써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의 중심기구가 될 수 있도록 충실히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재 원장, 곶자왈 가치 활용 심포지엄 개최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이 지난 8일 서귀포시 토평동에 있는 서귀포KAL호텔에서 ‘곶자왈 생태·역사·문화자원의 가치 활용방안 마련’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제주올레가 그리는 제주 자연의 미래’ 등의 강연이 이뤄졌다.

이종건 청장,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현황 보고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6일 김재현 산림청장 방문 자리에서 산림 분야의 직간접 일자리 사업 확대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할 것과 경남·북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현황과 앞으로
의 대책을 보고했다. 앞으로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관리에 만전을 다 할 예정이다.

이미라 청장, 목재 관계자 간담회 개최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올해 하반기 목재생산·공급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11일 북부지방산림청 회의실에서 목재생산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북부지방산림청에 따르면 전년도 북부지방산림청 관내에서 생산된 목재는 10만7037㎥이며 올해는 전년생산량 대비 60% 이상 대폭 상향된 17만4342㎥을 생산할 계획이다.

김경환 회장, 산림·임업 단체장 간담회 참석
김경환 한국목조건축협회장이 지난 9월 5일 서울 코리아나호텔 7층 글로리아홀에서 개최된
산림·임업 단체장 소통 간담회에 참석했다.

<기타>
■디자인플래닛 오프라인 매장 할인
9월 11~16일까지 진행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