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진안군 산약초타운 방문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0월 13일 전라북도 진안군 진안읍에 위치한 산약초타운을 찾아 현장에서 키우고 있는 약용식물 재배 시설들을 둘러본 뒤 이항로 진안군수 및 관계자들과 함께 산약초타운의 운영현황 및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광수 차장, 신임 산림청 차장 취임
류광수 기획조정관이 지난 13일 자로 신임 산림청 차장에 승진 임명됐다. 신임 류 차장은 행정고시 합격 후 줄곧 29년여간 산림정책과장, 산림보호국장, 해외 자원협력관 등 요직을 두루 거친 산림행정 전문가로서 탁월한 업무추진능력을 겸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윤영균 원장, 사회공헌 활동 펼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윤영균 원장과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노사 대표들이 대전시 판암동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장애인 일손을 돕고 준비한 선물을 전달했으며 이어 편백나무 방향제 만들기 등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남균 원장, 제재목 등급구분 교육생 모집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경상남도 양산에서 영남권역 제재업계를 대상으로 ‘제재목 등급구분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수강할 교육생을 모집했다. 18일까지 모집된 교육생들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제재목 등급구분 교육을 수강하게 된다.

 
 
 
 
이창재 원장, 추계학술대회 참석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지난 20일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리는 한국환경영향평가학회의 추계 학술대회 ‘생태계서비스와 영향평가’에 참석했다. 이날 이창재 원장은 연단에 올라 ‘우리나라 산림생태계서비스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의 기조연설을 맡아 진행했다.

 
 
이미라 청장, 인제산림포럼 참여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13일 인제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 인제산림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4차 산업혁명 시대, 좋은 산림일자리 창출 방안’을 주제로 기조발표가 진행됐으며 산림관련 도단위 기관·단체장이 대거 참석해 산림 고용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건 청장, 자전거 라이딩 대회 개최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단풍이 물든 가을 산길을 달리는 ‘산림청장배 산악자전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0월 21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2일까지 이틀간 울진 금강송면 소광리 진조산 일대에서 개최했으며 금강소나무숲길 탐방도 진행됐다.
 
 
 
 
권장현 소장, 임산물 불법 채취 단속
권장현 서울국유림관리소장이 지난 10월 1일 수실류와 버섯류 등 불법 임산물 채취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해당 단속은 오는 11월 15일까지 실시되며 지방자치단체 산림부서, 관할 경찰관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