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귀를 품격 있게~ 이어폰과 접목된 나무의 조화! 원목 이어폰
상태바
내 귀를 품격 있게~ 이어폰과 접목된 나무의 조화! 원목 이어폰
  • 편슬기 기자
  • 승인 2017.10.3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블레스, 원목 하우징 이어폰
앤블레스가 VJJ K4S 원목 하우징 이어폰을 선보이고 있다. 총 3가지 수종으로 만들어진 해당 이어폰은 저음부가 풍부하면서 단단한 소리를 내며 원목이 가진 특유의 성질로 뛰어난 소리 전달력과 맑은 울림을 선사한다.
이어폰 제작에 쓰인 세 가지 수종은 부빙가, 에보니, 체리 우드로 부빙가(브라질 자토바)는 세밀한 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열대우림의 나무 왕이라 부를 만큼 좋은 목재이고 진한 갈색을 띠고 있다. 이어 에보니(흑단)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뛰어난 수종으로 경도와 내구성이 매우 강해 악기나 고급 인테리어 자재로 많이 사용되는 나무다. 흑색에 광택을 띠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따뜻한 감성의 체리 우드(벚나무)는 미국 동부 지방에서 주로 자라며 밝은 갈색을 띠는 목재다. 얇고 촘촘한 무늬가 매력적이며 광택이 뛰어난 체리우드는 인테리어 소품이나 가구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피아노에 사용되는 코팅 공법을 적용해 목재의 갈라짐을 방지하고 표면의 강도를 더욱 높였다.
 

헤드파일코리아, 메제 12 클래식
헤드파일코리아가 2009년 제품 디자이너 안토니오 메제가 영국 런던에서 설립한 브랜드 ‘메제’의 원목 이어폰 메제 12 클래식을 수입?판매하고 있다. 본체가 월넛으로 만들어져 연한 갈색을 띠며 부드러운 줄무늬를 가지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용감이 더해져 한층 엔티크한 느낌을 준다. 해당 제품은 하이엔드 오디오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음향 성능을 가지고 있을뿐더러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높은 평가를 받는 메제 오디오의 디자인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원목 몸통을 제외한 알루미늄 부분의 색상은 총 두 가지이며 메탈 질감을 내는 진한 고동색을 띠는 건 메탈(GUN METAL)과 은색을 띠는 이리듐(IRIDIUM)이다. 제조는 루마니아에 위치한 Meze 본사에서 진행되며 수입은 대한민국 공식 디스트리뷰터 소리샵에서 진행한다. 구매 시 보증서 및 온라인 인증서가 진행되며 보증기간인 1년 동안 소비자 과실이 아닌 경우는 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가 진행된다.
 

HOOMIA, BON. 5 원목 이어폰
2009년에 창립한 후미아(HOOMIA)에서 자연과 디자인의 완벽한 하모니를 추구하는 후미아 최초의 사운드 디자인 시리즈 BON. 5를 선보이고 있다. 대만에 위치한 원시 자연림의 환경친화적인 천연 소재를 활용한 최적의 사운드와 창의적 디자인을 통해 자연에 음악을 입혀냈다.
수종은 총 네 가지로 대나무(BAMBOO)는 세계에서 가장 성장이 빠른 나무 중 하나로 이산화탄소 흡수 능력이 뛰어나며 벽돌이나 콘크리트, 일부 금속보다 강도가 높다. 100℃까지 견뎌내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 단풍나무(MAPLE) 역시 가구재로 인기가 좋은 제품이며 옅은 베이지색으로 이뤄져 있다. 샤프란 나무는 선명한 붉은 색상을 띠며 에보니는 검은색으로 중후한 느낌을 준다. 수종이 다양한 만큼 사용자가 원하는 취향에 맞춰 제품을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다.
 

노부나가, AM-800 하이브리드 하우징 이어폰
노부나가에서 AM-800 하이브리드 하우징 이어폰을 선보이고 있다. 알미루늄과 원목을 결합해 만든 하이브리드 하우징 이어폰으로 CCAW 10㎜ 커스텀 튜닝 네오디움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재생하는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한다. 드라이버의 자유도를 높여 초저음 부분도 뭉개짐 없이 완벽히 구현해내며 퍼지지 않고 다이내믹을 살려 박력 있는 저음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중고음 영역도 무리 없이 재생이 가능하다. 유닛과 케이블의 일체화를 강조하기 위해 케이블 외피를 방탄피복과 알루미늄으로 2중 마감한 케이블을 채용했고 Y자 부분과 줄 길이 조절 부분, 잭 부분을 디자인 일체화 시켰다. 구매 시 한 쌍에 별도 판매가가 4,000원 상당인 메모리폼 이어폰 팁과 이어 팁 3쌍 등 총 4쌍의 이어 팁이 제공되며 메모리폼 팁의 경우 일반 이어 팁보다 이어폰 착용을 좀 더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CJmall, rain 3 원목 이어폰
CJmall에서 thinksound社의 rain 3 원목 이어폰을 수입?판매하고 있다. 8㎜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채택한 rain 3는 rain 제품군의 최신 이어폰으로 오디오 엔지니어이자 Thinksound의 CEO인 Aaron Fournier에 의해 개발돼 향상된 음향을 제공한다. 아울러 특유 천연 나무 하우징을 채택해 보다 명료하고 깨끗한 스튜디오 급 음향과 확장된 범위의 사운드를 들려준다. 9.5g의 초경량 디자인인 rain 3는 생활방수 처리돼 운동 중이거나 비가 내려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케이블은 1.2m로 활동 중 음악 감상에 전혀 불편함이 없고 고강도 단선 방지 재료로 단선의 걱정 없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기본 구성은 터치 노이즈를 예방할 수 있는 클립과 다양한 사이즈의 실리콘 팁 그리고 해당 액세사리를 넣고 보관 가능한 파우치를 제공한다.
편슬기 기자   psk@mediawoo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