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0월 18일 국립수목원에서 열린 ‘제16회 산의 날’ 및 ‘개청 50주년 기념식’에서 산림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김 청장은 “산림을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 산림녹화 성공을 기반 삼아 세계적인 산림강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류광수 차장, 17일 산림청 국정감사 참여
류광수 신임 산림청 차장이 지난 17일 개최된 국정감사에 참석했다. 이날 국감에서는 산림청과 산하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 등에 대한 질의가 오갔다. 산림청 국정감사는 산림헬기 노후와 대형헬기 도입, 임산물 불법채취, 국내 목재펠릿 생산 확대 등이 화두였다. 

 

이석형 회장,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 참가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산림청 주최로 개최된 2017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에 참가했다.
산림문화박람회는 국토의 64%를 차지하는 숲과 산림의 효율적 활용과 산림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보다 많은 국민이 산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매년 지역별 순회 개최되고 있다.

 

김남균 원장, 가을여행주간 캠페인 개최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오는 11월 5일까지 가을여행하기 좋은 산촌 8곳을 선정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가을여행주간 캠페인에 참여한다. 김남균 원장은 “산림을 활용한 우수 산촌마을의 매력 있는 콘텐츠 개발 통해 산촌 관광이 활성화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록 청장, 산림교육 경연대회 개최
권영록 중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12일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산림교육전문가와 관련 공무원 등 이 참여한 가운데, 산림교육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 교육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연대회는 숲 해설 부문과 등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전범권 국장, 북부지방산림청장 취임
전범권(전 산림청 정책국장) 청장이 지난 23일 북부지방산림청장에 취임했다. 신임 북부지방청장은 25회 기술고시를 통해 1990년 임업사무관으로 공직을 시작해 산림정책과장, 산림이용국장, 동부지방산림청장을 거쳐 산림산업정책국장을 역임했다.

 

 

고기연 청장, 백두대간 생태탐방 참여
고기연 동부지방산림청장이 산림청 개청 50주년을 맞아 추진 중인 백두대간 릴레이 생태탐방의 마지막 구간인 진부령~향로봉 구간을 지난 20일 탐방했다고 밝혔다. 고기연 청장은 “이번 탐방이 우리나라 산림의 핵심 생태축인 백두대간의 소중함과 가치를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권장현 소장, 목재제품 업체 설명회 개최
권장현 서울국유림관리소장이 지난 26일 인천광역시 서구 청소년수련관에서 목재제품 관련 협회 및 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그간 관련 정보나 홍보는 부족한 채 단속에만 치중한다는 업체들의 불만에 따라 직접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알찬 내용과 진행으로 업체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