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 슬랩들

악기재·비규격 주문재 특수목 생산
‘은현나무세상’ 네이버 카페도 오픈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여산특수목(구 은현상사, 대표 김철수)은 특수목만 30년 동안 취급해 탄탄한 실력을 갖춘 특수목 전문 업체로 다양한 특수목의 유통 및 임가공을 전문적으로 맡고 있다. 현재 여산특수목이 취급하는 수종은 약 100여 가지에 이르며 체리, 메이플, 부빙가, 히노끼, 흑단, 이페, 홍송, 자작, 느티나무, 월넛, 포플러, 캄포 등 북양재와 남양재 상관없이 모든 종류의 특수목을 취급하고 있다.
여산특수목은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특수목의 임가공을 업체의 요구에 따라 생산해 내며, 요구되는 시방서의 규격과 모양 그대로 정확하게 가공해 납품하고 있다.
현재 여산특수목에서 주력으로 진행하는 작업은 우드슬랩과 도마다. 최근 생활습관이 변화하면서 집에서도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홈파티를 위해 조리도구의 기능 외에도 도마를 다방면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나무 도마는 나무의 결이나 색에 따라서 인테리어 소품이 되거나 서빙용 트레이로 활용되기도 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테이블 웨어가 됐다.

회사 전경

우드슬랩 테이블도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로써 손색없는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면서 여산특수목도 밀려오는 원목 임가공 주문에 눈코 뜰 새 없다. 가장 인기 있는 수종은 월넛과 소프트 메이플로 많은 공방들이 여산특수목을 찾고 있으며, 가장 신뢰가는 업체로 손꼽으며 함께 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이 회사는 특수목 판재나 자투리 목재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면서 소규모 공방 등에게도 인기가 있다.
여산특수목의 김철수 대표는 “앞으로 악기재, 비규격 특수목 주문재 위주의 가공을 시작할 예정이며, 캄포 도마 판매도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라며 “여산특수목은 여러 목재업체들과의 작업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최상의 제품을 제작해 자사만의 브랜드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네이버 카페(은현나무세상, cafe.naver.com/orange7ujtl)을 통해서도 각종 특수목재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