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간결한 형태로 어디든 어울려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명성기업(대표 이은재)의 우드 슬랩 전문 브랜드 제네보(JENEVO)에서 원목 본연의 나이테와 라이브 엣지를 그대로 살린 ‘제네보 소파 테이블’을 출시했다.
원목과 냉연강판 철제 프레임에 특수 분체 도장 처리돼 있는 명성기업 디자인팀이 개발한 신제품이다. 깔끔하고 간결한 형태가 자랑으로 어떠한 인테리어와도 잘 녹아드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제네보는 우드 슬랩을 이용한 다양한 가구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간결한 철제 프레임과 우드 슬랩을 이용해 만든 거실장은 거실을 아름답고 고급스럽게 꾸미면서 원목을 통한 친환경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현재 선보이고 있는 제네보 콘솔은 원목 나이테 무늬를 그대로 이으면서 직각으로 꺾는 특수한 가공법이 사용됐으며 그로 인한 원목의 또 다른 매력을 색다르게 부각시킨 제품이다. 이 외에도 현재 인기리에 공급 중인 우드 슬랩 테이블 또한 선보이고 있다.
전 세계 50여 종에 달하는 특수목 수종으로 제작하는 테이블 재는 1만여 장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체계적 관리 시스템을 통해 우드 슬랩의 형태 유지와 제재, 마감, 활용성, 품질 보증 등에 관해 많은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에 있다.
한편 명성기업은 지난 8월부터 시작해 매달 목재 할인 행사&초저가 경매 이벤트를 실시 중에 있다. 이번 11월 행사는 오는 17~18일 양일간 진행되며 우드 슬랩 완제품을 약 20~30% 정도 할인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경매가 진행되는 장소는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우드빅마켓 전시장이며 경매 접수는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오전 경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진행된다. 1시간의 점심 식사 이후 진행되는 오후 경매에서는 오후 1시부터 준비된 제품이 소진할 때까지 경매가 진행된다. 경매에서는 각종 A급 도마재를 묶음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며 경매를 통해 다양한 수종의 우드 슬랩 및 판재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명성기업은 통 원목으로 제작되는 원목도마 ‘결대로’를 선보이고 있다. 결대로 원목도마는 원목이 가진 본래의 나뭇결과 색을 살리는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어, 심미적 디자인이 가미된 라운드형의 도마를 선보인다.
특히 라운딩 처리된 엣지 부분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워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두께도 다른 원목 도마에서 볼 수없는 27㎜ 이상의 두께로 원목 도마를 제작해, 외부의 압력에도 잘 버텨내는 단단한 내구성을 갖게 했고 뒤틀림이나 변형도 최소화 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