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제주산림항공관리소 개청식 참석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3일 열린 제주산림항공관리소 개청식에 참석했다. 제주시 용강동에 위치한 제주산림항공관리소는 총 사업비 73억 원이 투입됐으며 대형헬기 상시 배치로 산불 발생 시 초동진화를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류광수 차장, 산림항공본부 방문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지난 9일 산림항공본부를 방문했다. 류광수 차장은 조병철 산림항공본부장으로부터 주요 업무추진 현황과 현안사항을 보고받은 뒤 직원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광수 차장은 “항공정비와 안전비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이창재 원장, 책임운영기관 최우수상 수상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이 지난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17년 책임운영기관 우수성과 공유대회’에서 송이버섯 인공재배의 과학적 근거를 마련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창재 원장은 “앞으로도 국가 산림연구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재 원장, 책임운영기관 최우수상 수상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이 지난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17년 책임운영기관 우수성과공유대회’에서 송이버섯 인공재배의 과학적 근거를 마련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창재 원장은 “앞으로도 국가 산림연구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남균 원장, 사랑받는 기업 장관상 수상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13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개최된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남균 원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통합에 기여 할 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헌중 회장, 코리아우드쇼 참석
김헌중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장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 10홀에서 개최된 코리아우드쇼의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 김남균 원장, 윤영균 원장, 이창재 원장 등 국내 산림관련 고위 관계자들이 모여 함께 리본 커팅식을 갖고 박람회 내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병륜 회장, 산업대상행사 참석
서병륜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이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에 참석했다. 파렛트 및 컨테이너 생산과 사용이 우수한 기업 및 개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본 산업대상행사에서는 오뚜기물류서비스와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 골드라인 이홍기 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유재동 대표, 코리아우드쇼 참가
유재동 산화목재 대표가 코리아우드쇼에 우드슬랩 브랜드 ‘파드리오( Padlio )’로 참가했다. 
월넛, 느티나무, 퍼플하트 등 다양한 수종으로 이뤄진 우드 슬랩 전시회장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아울러 행사 마지막 날 경품으로 체리원목 우드 슬랩 테이블을 기증하기도 했다.

 

 

<인사>

■고위공무원 승진(11월 10일 기준)
△산림산업정책국장 박은식 

■과장급(11월 15일 기준)
▲기획재정담당관 임하수 
▲사유림경영소득과장 안병기 
▲산지정책과장 정종근 
▲수목원조성사업단 시설과장 윤차규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