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꿈 그린나무 최근주 대표

“건강한 먹거리는 도마에서 시작”
그린꿈 그린나무 공방(대표 최근주)은 강원도 국산 나무로 만든 원목 도마를 주요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두 아이의 엄마로 건강한 먹거리에 평소 관심이 많았던 최근주 대표는 식재료 못지않게 음식을 만드는 도구들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예로부터 약제나 음식에 사용됐던 나무들에 대해 연구한 끝에 국산 원목 도마 브랜드 ‘숨쉬는 도마’를 고안해 냈다.
이에 최근주 대표가 직접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강릉, 영월, 정선, 임계에서 자생되는 나무들에 대해 연구하며 약이 되는 나무를 직접 선정하고 건조와 디자인까지 모두 주도했으며, 깎고 다듬는 과정을 수회 반복한 뒤 완성된 도마로 친환경적인 제품에 우리 것으로 만든 ‘우리 도마’를 내세워 신토불이 제품 활용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도마로 만들어지는 수종들은 본초강목, 동의보감 등 옛 의학 서적에서 이미 그 효능을 입증한 약재 나무만을 사용해 만들어 건강에 좋다는 장점은 두말하면 입 아프다. 그린꿈 그린나무는 올해 초부터 다릅나무로 만든 액세서리(휴대용 손 지압기, 열쇠고리, 머리끈, 핀 등)를 함께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여름부터는 네이버 쇼핑몰에 입점해 ‘김치 국물이 배지 않고 칼자국이 패이지 않는 강원도 토종 도마’로 이름을 널리 알리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베벌리 힐스 소호 매장에 입점한 강원도 명품관에서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강원도 도내 중소기업 상품 해외 판로를 확대하고 미국 시장 진출 지원 목적으로 중앙회 강원지역본부가 추천한 9개사의 제품과 6개 식품 업체 제품들을 전시해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들은 아마존과 이베이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며 강원도의 위상을 널리 홍보하고 있는 중이다.
최근주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LA 시장 개척단 대표님들과 좋은 인연을 맺을 수 있게 돼 더욱 행복한 시간들이었다”며 미국 진출을 도와준 “강원도청 팀장님과 주무관님, 팀장님 너무나 좋으신 분들 인솔 하에 수출 활성화 기회를 얻게 돼 행복하고 즐겁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근주 대표는 그린꿈 그린우드 블로그를 통해 신제품이나 근황 등의 소식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