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산림 육성 컨퍼런스 참가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달 22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촌거점권역 육성 컨퍼런스’에 참석해 일자리 창출 의지를 피력했다. 김 청장은 “산촌을 거점으로 정부가 지향하는 골고루 잘 사는 대한민국이 실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석형 회장, 터키 산림조합과 MOU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달 17일?국제협동조합연맹(ICA) 총회가 열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터키 산림조합연합회와 임업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류 활성화, 정보공유, 행사 협조 등에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윤영균 원장, 산림치유 업무협약 체결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달 27일 조달청과 경북 예천군 효자면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문화센터에서 산림복지서비스의 전자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림복지서비스의 공공부문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류광수 차장, 국유림 워크숍 참가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지난달 23~24일 2시 강원도 인제군에서 개최된 ‘국유림 경영·관리 분야 워크숍’에 참가했다. 
이번 워크숍은 국유림 경영·관리에 관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해 실무자들의 업무수행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남균 원장, 재선충병 방지 협의체 구성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이 지난달 22일 국립공원관리공단과 국립공원지역 재선충병 피해·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체계 구축하기 위한 협의체를 구성했다. 김 원장은 “이번 협의체 구성을 계기로 소나무재선충병으로부터 국립공원 지역의 중요 산림자원보호는 물론 피해 최소화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창재 원장,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 수상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지난달 24일 매경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 시상식에서 숲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대국민 서비스인 ‘홍릉숲 프로그램’으로 5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을 수상했다.  

전범권 청장, DMZ 용업사업 보고회 개최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달 22일 국립DMZ자생식물원에서 양구군 DMZ 펀치볼 둘레길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연구 용역사업의 최종보고회 및 현장토론회를 개최했으며 관계자들과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정연준 회장, 합판보드 심포지엄 개최
정연준 한국합판보드협회장이 지난달 29일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에서 개최된 제9회 한국 합판·MDF·파티클보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이날 심포지엄은 2030년 신기후 체제 돌입을 앞두고 합판산업의 국산재 활용 방안과 국내 산림자원의 효율적 이용방안, 일본합판산업의 현황과 미래전망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