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드등

아비엔토, 감성 캘리그라피 나무 무드등
아비엔토가 감성 캘리그라피 나무 무드등을 선보이고 있다. 전자파 적합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캘리그라퍼 글림 작가가 직접 글을 쓰고, 디자인해서 더욱 특별하고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인테리어 무드등이다.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아카시아 나무 특유의 재질감과 따뜻한 색상을 자랑하는 티브 제품과 레드파인 수종 특유의 은은하고 부드러운 색상을 자랑하는 티브라이트 제품이 있다. 
티브 제품은 티브라이트 제품에 비해 크기가 크며 끼워 맞춘 흔적이 보이지만 티브라이트 제품의 경우 끼워 맞추는 홈이 외관으로 드러나지 않게 했으며 레드 파인 나무의 재질 덕분에 더 가볍고 사이즈도 한층 작아졌다. 레드파인은 소나무 중에서도 가장 단단하고 실용적인 나무로 붉은 나이테와 특유의 결로 가구 및 소품용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특히 티브라이트의 장점은 빛이 새어나오는 메시지 카드가 언제든지 사용자의 기분 변화에 따라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조명

아트박스, 자작나무 스타와 앵두조명
아트박스가 자작나무 스타와 앵두조명을 판매하고 있다. 다섯 개의 자작나무 가지를 이용해 별모양을 만들 수 있으며 완성된 별모양의 자작나무에다 앵두조명을 얽으면 예쁜 인테리어 용 조명등이 완성된다. 어설피 만든 듯한 느낌이 들지만 그조차 빈티지하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아울러 앵두모양 조명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장식을 추가적으로 구매자 취향에 맞춰 꾸밀 수 있어 크리스마스 트리 대용으로도 이용 가능한 제품이다. 크기나 부피가 작아 트리 제품보다 공간의 제약이 적으며 벽에 걸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북유럽에서는 자작나무로 별을 만들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전설이 있다고 한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트리 대신 자작나무로 별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자작나무 가지는 국내산 자작나무를 잘라 만들었으며 앵두전구는 와이어로 돼 있어 구부리고 꼬는 등 원하는 대로 모양이 쉽게 잡히는 제품이다. 건전지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상품이다.

북램프

로브라운, 북램프
공방 로브라운에서 도서 어린왕자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모양을 그대로 본떠 만든 북램프를 판매하고 있다. 메이플과 오크 원목을 사용해서 만든 해당 제품은 어린왕자가 별 위에 서있는 모습과 그 주변의 행성을 섬세하게 표현했으며 또한 빛이 새어나오는 램프 중앙부분에는 어린왕자 소설의 일부를 발췌해 입력해 놨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도서 역시 유리병 모양의 램프 부분에 소설의 일부 내용이 적혀 있으며 램프를 켜게 되면 몸이 작아지는 바람에 병 안에 갇혀버린 앨리스의 실루엣이 함께 나타난다. 어린 시절 읽었던 어린왕자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책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본 북램프 제품은 로브라운에서 단독으로 제작해 판매하고 있으며 책등과 표지, 제목 등을 디테일하게 재현해 마치 진짜 책인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책의 크기는 35×150×214㎜이며 핸드메이드 제품이라 주문 후 약 7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

비츠조명

비츠조명 자작나무 원통 조명
조명 전문 회사 비츠조명에서 자작나무 원통 조명을 판매하고 있다. 좁은 공간을 넓히고 아늑하게 넓혀주는데 효과가 좋은 조명 인테리어, 밋밋한 인테리어 공간을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켜주는 자작나무 원통 조명은 신혼집 집들이, 선물용, 수유등 등 실내 분위기를 아늑하고 부드럽게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3단 밝기 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대로 빛의 세기가 조절 가능하며 불을 끄고 켜는 스위치가 터치방식이라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받침이 자작나무로 이뤄져 있으며 제품의 너비는 18㎝, 총 높이 32㎝이며 빛을 부드럽게 퍼트리는 갓은 화이트 색감의 천이 원통형으로 이뤄져 있다. 갓에 패브릭을 사용한 덕에 빛이 더욱 부드럽게 펼쳐지는 것이 장점이다. 본 제품은 전이용품안전관리법에 의거 전기안전 인증을 받은 안전한 제품이다. 가격은 5만 9,000원이며 배송은 무료로 진행된다.

블럭조명

마브, DIY 블럭조명
주식회사 마브에서 DIY 블록조명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일정한 사이즈로 컷팅된 나무 블록을 구매자가 원하는 대로 쌓고 붙여 자신만의 조명을 만들 수 있다. 무드등으로도 사용가능하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다. 북미산 나무 블록(3×3㎜ 크기의 미송, 비취우드) 60개와 일반전구 1개, 소켓, 스위치 달린 전기코드(2m, 색상 랜덤) 피스나사 2개, 사포 1장, 설명서로 구성돼 있다. 조명을 만들기 전 일부 나무 블록의 매끄럽지 못한 면은 동봉돼 있는 사포를 이용해 매끄럽게 갈아준다. 이후 다듬어진 나무 블록으로 밑바닥을 만들고 난 뒤 스위치 코트 전선의 끝부분 피복을 벗기고 소켓을 연결해 나무로 만든 밑바닥에 나사로 고정시킨다. 이후 전구를 중심으로 원하는 모양으로 조명의 벽을 쌓으면 완성이다. 스프러스와 편백 나무 블록은 10개 단위로 별도 판매 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