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경북 산림 심포지엄 참가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5일, 경북도에서 개최된 ‘산림산업과 산림복지의 요람’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국민이 공감하는 산림분야 혁신을 통해 사람중심의 산림정책 추진에 지방정부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류광수 차장,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보고회 참가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지난 14일 정부대전청사에서 ‘2017년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상황 보고회’에 참가했다. 이날 산림청은 내년 방제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방제를 위한 개선사항을 논의한 뒤 재선충병 피해확산 예방 유공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이창재 원장,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 수상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지난 14일 서귀포 칼호텔에서 ‘한라산 구상나무 보전 방안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원장은 “세계최대의 자생지 면적을 자랑하는 한라산 구상나무 숲이 빠른 고사로 인해 급속하게 쇠퇴하고 있어 효과적인 대책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임업진흥원, 임산물 소득·재배 이야기 발간 
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 13일 최근 소비자 수요가 많아지는 임산물에 대한‘임산물 소득·재배 이야기’ 자료집을 발간했다. 구길본 원장은 “앞으로도 임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임업정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임업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전범권 청장, 경영관리자문위원회 개최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14일 북부지방산림청에서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전범권 청장은 “국유림의 공익기능 증진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산림정책을 발굴해 국민중심의 산림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목재협회, 목재사업 면담 진행
대한목재협회가 지난 21일 목요일에 주 가봉공화국 대사관을 방문, 가봉공화국의 목재산업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주로 어떤 제품을 수·출입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한국의 목재 수입 유통 등 현황 조사를 위한 면담을 진행했다.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 부산사무소 개소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가 지난 20일 오전 11시에 부산에서 사무소 개소 및 현판식을 진행했다.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의 부산 사무소 위치는 부산시 사하구 신평동 493번지, 케이원 목재 내에 위치해 있다. 이날 협회의 회장과 회원사들 및 관계자들이 개소 및 현판식에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목조건축협회, 제2차 목조건축포럼 개최
한국목조건축협회가 지난 21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협회 내 세미나실에서 제2차 목조건축포럼을 개최했다.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본 포럼에서는 이영주 스마트하우스 대표가 모듈러 목조주택에 대해 발표했으며 박정로 품질인증 팀장이 최근 건축 관련 정책변화에 대한 토론을 맡아 진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