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덕종합목재 이승옥 대표

이승옥 대표님의 이력과 소개를 해주신다면?
인천 부평에서 태어나 84년 말부터 파렛트 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파렛트 사업을 하게 된 동기는 선친이 하시던 사업을 이어 받아서 하면서 84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외길 30년 파렛트 제작에만 힘써온 파렛트 제작 전문 업체로 제2의 전환기를 맞아 앞으로도 더 도약 할 것입니다.

광덕종합목재의 연혁 및 주력 상품은?
인천 십정동에서 1984년부터 사업을 시작하게 됐으며, 1990년에 법인으로 전환해 사업을 하던 바 1993년도 시화공단으로 1,500평의 자가 공장으로 이전을 하게 됐고 1997년 제재설비를 갖추고 본격적으로 원목을 직접 수입하면서 제재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사업은 큰 걸림돌 없이 탄탄대로를 이어오다, 2003년에 들어서면서 보다 경쟁력 있는 파렛트 사업을 위해 인천 서구 오류동에 4,000평 부지매입을 하고 건평 1,000평 규모에 공장을 신축하고 이전하게 됐습니다.
2014년 11월에는 ㈜광덕종합목재로 상호 변경을 하고 종합물류회사로 발돋움을 하기 위해 원목, 제재목, 파렛트, 목상자, 합판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면서 유통부문에 발판이 됐습니다. 인천 본사에 있는 목재 제재 자동화 라인을 가동하고 있으며 자동 대차시스템, 오토테이블, 자동다축 재단기, 갱립 쇼 등 현대화된 설비를 둠으로써 고효율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파렛트 사업부의 생산 설비는 다축 재단기, 방부처리기, 다축 몰더기, 홈파기, 대형 파렛트 창고, 열처리 방역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중대형 기업들의 파렛트 총괄 납품을 해오며 오랫동안 고객사와의 신뢰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7년도에는 목재산업시설 현대화 사업 공모에 참여해 선정대상자로 확정, NC 자동재단기 준공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이로 인해 2018년에는 다양한 제품소재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광덕종합목재 협력업체들은 거의 20~30년 된 업체로서 한 번 거래를 하게 되면 책임지고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변함없이 상호간 거래를 지속하고 있고 늘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회사 운영에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당사 제품의 경우 직접 해외에서 원목과 제재목을 수입해 타 경쟁업체들이 충족하지 못하는 특수 규격들도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대부분의 매출이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타사의 경우 보편화된 규격 위주로만 생산되고 있으며 공급자 과잉으로 단가경쟁 또한 치열한 반면 당사의 경우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고 생산이 쉽지 않은 특수한 규격 중심으로 매출이 구성되고 있어 일반 파렛트에 비해 꾸준한 이익을 유지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타사의 경우 소재를 유통마진이 포함된 가격으로 소재를 구입해 제품을 생산하는 관계로 원가절감을 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나, 당사의 경우 원목과 제재목을 직접 해외에서 수입해 유통 마진을 절감하고 있으며 원 재료비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사에서 의뢰하시는 어떠한 제품도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과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그동안 쌓아온 신용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제품별 철저한 품질 검수를 통해 최고품질의 제품만을 생산한다는 각오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일동은 창업 시의 친환경 주도의 기업 이념과 성실, 신뢰를 바탕으로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모든 성원을 소중히 여기며 더욱 매진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광덕종합목재의 최종 목표는?
광덕종합목재는 물류 유통 산업 분야를 비롯해 건설 산업분야, 경제 산업 분야에 걸쳐 친환경 목재 제품을 생산하는 목재 전문 기업입니다. 목재 포장재(파렛트, 목상자)와 포장자재(각재, 판재류 外)를 비롯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목재 제재, 가공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경쟁력 있는 단가와 최상의 품질을 갖추고 있는 제품을 고객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원목 생산지에서 최상의 원목을 직수입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목재 제재 가공제품을 직접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경쟁력 있고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목재 유통시장에서 전문화 다양화를 이끄는 선두주자가 되는 기업으로 만들 것입니다. 
고객께서 의뢰하시는 어떠한 제품도 생산할 수 있는 기술과 시설을 완벽하게 구비하고 있으며 오랜 시간 거래사들과 지속적으로 거래를 이어오며 쌓은 신뢰로 고객님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제품을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자연친화적인 기업이념과 성실, 신용을 우선으로 하는 생산이념을 바탕으로 하나의 성원도 소중히 여길 것이며 아울러 당사의 장점은 유통부터 원목 수입부터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원자재 관리부터 검수 출고까지 원스톱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광덕종합목재의 모든 직원들은 고객 만족을 위해 품질 개선과 제품 개발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