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해외조림 정책세미나 참석 
김재현 청장이 지난 12월 2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해외산림자원 개발 활성화 방안과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해외조림 정책세미나’에 참석했다. 김 청장은 “해외산림자원 조성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광수 차장, 으뜸 민원공무원 시상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지난 12월 27일 산림청에서 ‘올해의 으뜸 민원공무원’으로 목재산업과 주무관, 국립산림과학원 박영기, 특용자원연구과 연구사를 선정해 시상했다. 류광수 차장은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석형 회장, 산림바이오매스센터 준공식 참여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이 지난 12월 19일 의령군산림조합 산림바이오매스센터 준공식에 참여했다. 산림바이오매스센터는 농가에게는 저렴하고 양질의 톱밥을 보급하고 산주와 임업인에게는 산림소득을 통해 국산목재의 가치를 증진하기 위해 건립됐다.

 

 

윤영균 원장,  기간제 근로자 정규직 전환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12월 26일 기간제 근로자 53명을 정규직(무기 계약직)으로 전환 임용했다. 윤영균 원장은 “기간제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임용은 고용안정화 및 처우개선을 위해 노사 및 직원들과 적극 소통한 결과다”라고 말했다. 

 

 

한국임업진흥원, 해외산림인턴 수료식 개최
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 12월 22일 ‘2017년 산림청 해외산림인턴 수료식’을 개최했다. 구길본 원장은 “해외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젊은 청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성실히 인턴생활을 완료해 기쁘며, 산림분야를 해외로 확장시킬 수 있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영주 회장, 유네스코 ‘올해의 인물’ 수상
이건산업의 박영주 회장이 지난 12월 26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유네스코 서울협회 ‘2017 올해의 인물 시상식’에서 ‘올해의 인물’로 선정됐다. 박 회장이 폭넓은 국내·외 예술원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영배 대표, KEB하나은행? MOU 체결
SJ산림조합상조 이영배 대표가 KEB하나은행과 지난 12월 21일, KEB하나은행 본사에서 양사의 상호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SJ산림조합상조는 이번 MOU를 통해 신규 회원 확보를 위한 영업 기반 확대로 고객에게 신뢰의 상조, 장례서비스를 제공 한다는 계획이다.

 

 

<인사>
국립산림과학원 인사(2017년 1월 1일자)
■산림정책연구부 산림산업연구과장
배재수 연구관
■산림정책연구부 산림복지연구과장
손영모 연구관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장
전현선 연구관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