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특집
[한국목재신문 2018 신년사]목재인 및 임업인과 더욱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승인 2018.01.06 22:22
  • 호수 571
  • 댓글 0
한국임업진흥원 구길본 원장

존경하는 임업인 및 산림관계자 여러분! 2018년 무술(戊戌)년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 한 해 임업인과 산림 관계자분들의 아낌없는 성원에 힘입어 많은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우리 진흥원은 임업과 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임업인 및 유관기관과 적극 소통하고 교감하면서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을 가꿔왔습니다. 또한,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한국임업진흥원 제3대 원장의 취임 등 대내외적으로도 많은 변화의 물결 속에 있었습니다. 한국목재신문 지면으로 목재산업을 응원해 주시는 모든 독자 여러분들께도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정부는 사람중심의 소득주도 성장과 일자리 중심 경제, 혁신 성장, 공정 경제의 네 가지 정책방향을 통해 한국 사회의 저성장과 양극화 문제를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산림청은 산림일자리 종합 대책, 산촌거점 권역 육성방안 등 산촌과 임업인 지원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진흥원은 정부 정책과 산림정책의 현장 실행 기관으로 그 어느 해보다 산촌활성화와 임업 경영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 정책은 임업분야 발전을 위한 더 없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한국임업진흥원의 모든 사업을 ‘사람 중심’,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하고 국민과 임업인과 더욱 소통하며 현장의 어려움을 앞장서서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정책에 발맞춰 일자리 전담 신규 조직을 구성하고 산림일자리발전소를 시범 운영하는 등 산림분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관의 모든 역량을 집중 시키겠습니다. ‘사람중심 혁신성장’을 위해 임업인 역량강화 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며, 프리미엄 임산물 생산·유통 지원 및 목재산업 생산역량 강화로 임업소득 주도 성장을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직한 사람이 오히려 산을 옮긴다는 우공이산(愚公移山)의 뜻처럼, 한국임업진흥원은 임업인과 임업 발전을 위해서라면 어떤 난관도 두려워하지 않고 굳센 의지로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의 임직원은 앞으로도 정부와 임업인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 뿐 아니라 우리 국민과 임업인들에게 푸르른 희망을 선사할 수 있도록 산림자원의 다양한 사회적 편익 극대화에 앞장설 것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아낌없는 지도편달을 부탁드리며, ‘사람중심 경영’과 ‘사회적 가치실현’을 통해서 국민에게 신뢰받는 대한민국 최고의 임업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8년 새해에는 산림과 임업으로부터 더 많은 혜택을 누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목재인 그리고 임업인 여러분들! 올해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감사합니다.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webmaster@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목재신문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