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인들의 필수 작업대! 워크 벤치들
상태바
목공인들의 필수 작업대! 워크 벤치들
  • 편슬기 기자
  • 승인 2018.01.14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시스, 베란다용 목공 세트
목공공구 전문 판매 브랜드 위시스에서 베란다에서도 사용 가능한 워크벤치를 선보이고 있다. 목공의 대중화를 목적으로 일반 주택은 물론, 아파트에서도 손쉽고 용이하게 그리고 정확하게 목공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워크벤치, 클램프 그리고 소모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위시스 베란다 목공 세트는 자작나무로 만들어졌으며 16×30 규격의 작업 공간을 제공해 실내 및 베란다 등 좁은 장소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여준다. 클램프가 기본 구성으로 붙어 있어 별도의 구매가 필요치 않으며 기존의 워크벤치에 서랍을 추가해 작업에 사용되는 공구 및 소모품에 맞춰 제작한 트레이와 해당 공구들을 보관해 놨다.

헤펠레코리아, 노르딕 플러스 워크벤치
헤펠레코리아에서 노르딕 플러스 워크벤치(Nordic Plus 1450 With Cup Board)를 선보이고 있다. 워크 벤치 등으로 유명한 스웨덴의 SJOBERGS社의 제품으로 정밀하게 가공된 바이스 스크류와 특수하게 개발된 바이스 가이드는 강력한 클램핑이 가능해 트윈 바이스 혹은 일반 목공 바이스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한 클램핑의 정확성과 부드러움이 돋보인다. 
또한 오른손, 왼손 상관없이 어느 곳에나 바이스를 설치할 수 있어 사용자를 배려했으며 새로운 상판 디자인은 어떤 형태의 작업이든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다. 노르딕 플러스 워크벤치는 북유럽 자작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내구성이 뛰어나다.

동진테크, 라미아 워크벤치 
동진테크가 목공인들의 로망인 ‘라미아 워크벤치’를 선보이고 있다. 라미아 워크벤치는 체코 수입으로 너도밤나무 수종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150㎏에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며 상판이 두껍고 튼튼해 오래 사용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목공인들의 입소문을 타고 라미아 워크벤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1, 2번 옵션을 선택하면 워크벤치 이외에도 목공 도구를 수납할 수 있는 수납장이 추가로 제공되며 3번 옵션을 선택하면 목공 제품 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톱, 드라이버, 끌, 철자, 대패, 나무망치 등이 모두 수납장 옵션에 포함돼 있어 목공 공구를 새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 

쏘비트, 디럭스 워크벤치 
DIY목공 판매 전문점 쏘비트에서 디럭스(Deluxe) 워크벤치를 공급하고 있다. 쏘비트에서 자체 제작한 디럭스 워크벤치는 일반 프로파일과는 달리 조금 특수한 규격의 프로파일을 사용해 FSTOOL 클램프와 SoBit 홀다운 클램프를 겸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들에 비해 작업대 프로파일의 단면이 더 두꺼우며 내구성이 크게 향상된 만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클램핑 시에 알미늄 구조의 변형을 최소화하기 위해 굉장히 튼튼하게 설계된 제품이다. 상판이 충격과 무게에 의해 변형되지 않도록 아랫부분에 프로파일로 보강돼 있으며 쏘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워크벤치 시연 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101do, 워크벤치 DO9600 
101do가 워크벤치 DO9600을 선보이고 있다. 너도밤나무와 고무나무로 만들어진 해당 제품의 규격은 620×850×1500㎜이며 무게는 27㎏이다. 2개의 바이스와 고정홀을 활용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며 컷팅을 위한 여유 공간이 충분해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공구나 철물을 쉽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톱반 정리 활용이 가능하다. 워크벤치 DO9600은 주문 제작 상품으로 결제일 기준으로 발송까지 평균적으로 1~2주 정도 소요되며 간혹 3주 정도 소요될 수 있다. 이와 같은 사유로 배송준비 후 단순 반품 및 취소는 불가능하다. 배송 중 파손된 상품을 수령할 경우 상품 수령 당시 파손된 포장박스와 함께 사진촬영 후 연락해야 한다.  

편슬기 기자   psk@mediawoo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